제주삼다수,삼다수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시장마케팅,국내생수시장,삼다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동기와 목적

내부환경
1. 기업연혁
2. 내부구조
3. 보존 환경과 특성
4. 삼다수의 장점
5. 맛있는 물의 조건과 제주 삼다수
6. 물의 경도와 제주 삼다수
7. 삼다수의 생산공정
8. 삼다수의 4Ps

외부환경
1. 국내 생수 시장의 역사
2. 국내 생수 시장의 현황
3. 경쟁사 분석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2. 4ps 전략
3. Swot 전략
본문내용
3.보존 환경과 특성


제주 특별 자치도는 신생대 제3기에서 제4기초의 과정중 300여회 화산활동으로 형성되어진 화산섬이며
화산활동 과정 중 분출된 수십겹의 현무암질 용암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지질구조는 지표의 투수성으로 인하여 강과 하천을 이루는 지표수보다 지하수를 발달시키는 특성을 나타낸다.
제주특별자치도의 연간 강우량은 1,975mm로 국내 최다우 지역이며, 총 강우량의 46% 정도가 지하로 스며들어 제주특별자치도의 지하수자원을 형성시켜 주고 있고 전문가의 연구보고에 의하면 그 양이 700억 톤 이상일 것으로 추정한다.

▶보존 상태의 특성
제주특별자치도의 지하수 대부분은 기저지하수와 준 기저지하수로서 담수와 해수의 비중차에 의하여 담수체가 해면아래
상당 깊이까지 Lens형태로 보존되어 있다.
* G-H렌즈의 보호 효과
삼다수 물주머니-지하수가 자연적인 삼투압 작용에 의하여 해수면 아래 렌즈형태로 떠있고 육지로부터의 오염원을 바다가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따라서 제주 삼다수 물 주머니는 일종의 '천연 오염방지막'에 둘러싸인 거대한 물탱크인 셈이다.
이런 신비한 현상은 하와이와 제주 특별 자치도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가 매우 좋은 지형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질의 특성
약 알칼리성 지하수로서 세포의 산성화를 중화시켜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경도가 매우 낮은 저 미네랄수로서 부드럽고 맛이 좋은 건강수이다.

▶지층 구조에 따른 특이성
지층구조가 다공질 용암으로 형성되어 빗물이 지하로 침투하는 과정중에 자정작용을 하게 되며, 특히 토질중에 포함되어 있는 흑색화산회토는 정수제로 사용되는 활성탄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강한 오염물질 흡착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청정수질을 유지시켜 주고 있습니다.
<출처-제주도개발공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과 브랜드]샘물 시장의 마케팅전략
  • ◇ 구성 ◇Ⅰ. 도입 - 선정 동기 및 목적Ⅱ. 본론1. 산업분석 2. 현 샘물시장의 문제점 3. 주요업체동향 4. 소비행동조사 (설문지)5. 기업사례분석 (에비앙, 제주삼다수)6. 성공적 마케팅 방안모색 Ⅲ. 맺음말Ⅰ. 연구대상의 선정동기의 목적▲Report 선정동기현재 물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다가 물 소비에 있어서 과거 10년 전과는 달리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꼭 필요하고 당연시 누려야 할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비용을 들이면서

  • [마케팅전략]제주 삼다수의 마케팅 전략
  • 제주 삼다수의 강점과 약점을 중심으로 향후 삼다수가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삼다수의 가격은 과연 저평가된 것일까?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떠한 전략을 취해야 삼다수가 생수시장에서의 소비자를 확대,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는 이러한 점에 초점을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1. 환경분석환경 분석에서는 3C(company, competition, customer)를 통해 국내 생수 시장 업계 현황과 생수에 대한 소비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생수 소비자들이 다수로 확대되고 있다. - Threats :과거에 비해 국내 생수 업체들이 성장하고 있고, 여전히 이온 음료와 녹차 음료 등 물과 대체될 수 있는 대체 음료가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STP 분석- 시장 세분화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 고객층을 40대 이상의 장년층과 노인층, 20-30대와 10대 청소년층, 그리고 아기로까지 나누어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 표적 시장 선정 20-30대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표적으로 잡는다. 물

  • [마케팅]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 제주 삼다수의 강점과 약점을 중심으로 향후 삼다수가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 98년까지는 흑자를 보고 있지만 현재는 많은 적자를 보고 있다. 환경분석1 Company삼다수는 1998년 3월 출시, 현재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미국 FDA와 일본 후생성의 까다로운 수질 검사 기준을 통과함으로서, 그 품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음.현재 삼다수는 패트병 2.0L와 0.5L 두 가지 형태로 출시 환경분석(2) Competition현재 국내 생수시

  • [마케팅전략] 프리미엄`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수립
  • Premium“제주삼다수”마케팅 전략수립목 차1. Motive - 제품선정동기2. Analysis I- 생수의 정의- 시장분석- 기업분석- 제품분석3. Analysis II & Strategy- SWOT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4P’s)4. Conclusion & Proposal-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Motive제품선정 동기 및 발표 목적- 수돗물에 대한 불신 증가 → 안전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 “어떤 물을 먹느냐” 하는 것이 관심사로 떠오름.- 사용 가능한 수자원의 부족 → 물은 인간의 삶과 지대한 관련-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