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프리미엄`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otive
- 제품선정동기
2. Analysis I
- 생수의 정의
- 시장분석
- 기업분석
- 제품분석
3. Analysis II & Strategy
- SWOT 분석
- STP 전략
- Marketing Mix (4P’s)
4. Conclusion & Proposal
-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제품선정 동기 및 발표 목적

- 수돗물에 대한 불신 증가 → 안전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
※ “어떤 물을 먹느냐” 하는 것이 관심사로 떠오름.
- 사용 가능한 수자원의 부족 → 물은 인간의 삶과 지대한 관련
- 물을 돈 주고 사먹어야 하는 시대 → 어떠한 방법으로 팔 것인가?
- 판매개시 6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1위 달성 후 줄곧 유지 “제주삼다수”
- 프리미엄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수립

생수(먹는 샘물) is …
- 먹는 샘물이란 암반 대수층 내의 지하수, 용천수 등 수질의 안전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자연상태의 깨끗한 원수샘물을 물리적 처리 등의 방법으로 하여 먹는데 적합하도록 제조한 샘물이라고 정의.

내부환경 요인
◈ 분석
- 마케팅전략 부재, 양 기업간의 의견대립, On-line 서비스의 부실
◈ 약점요소의 극복방안(새로운 기회로의 승화)
- 새로운 마케팅방안 모색 → 제품의 강점을 잘 살림
- 기업간의 합의점을 찾아 서로 win-win 할 수 있도록 함
- 홈페이지의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캔커피 브랜드 마케팅전략
  • 프리미엄 커피 등 모든 방면에서 뜨거운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Ⅲ. 본론 2- 마케팅 전략 수립1. 마케팅 목적설정1) 마케팅 컨셉우리 제품의 마케팅 컨셉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여성 마케팅이고 다른 하나는 정서 마케팅이다. 여성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여성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어느 때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맞벌이 형태의 가족구조가 일반화 되면서 여성도 당당한 경제주

  • [마케팅전략]삼양라면 `수타면`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 변화(멀티팩에 대한 홍보) T+W-용기면 신제품 개발 및 광고-용기면 생산량 증가-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필요-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와 제휴 -환경친화적, 건강에 좋은 상품개발앞의 라면시장 분석(외부환경 분석)과 자사 분석(내부환경 분석)을 통해 얻어진 SWOT분석을 토대로 2차적인 전략을 수립해 보았다. 즉, Strength와 Opportunity를 결합시켜 새로운 전략을 얻어내고, 마찬가지 방법으로 S+T, W+O, W+T 의 전략을 각각 수립하였다. 이는 뒤에 향후 전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마케팅 분석 도구들이 활용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강한 어필이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한 소비자들의 관심증대를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에비앙’사의 매출증대로 이어졌다. ‘스토리 텔링+분석도구’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적절한 ‘스토리 텔링’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은 위의 ‘에비앙’ 과 같이 효과적인 기법이라 판단하였다. 이에 우리는 에비앙사가 취한 마케팅 기법을

  • 에비앙 EVIAN 브랜드 SWOT분석과 에비앙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프리미엄생수시장에뛰어들었다. CJ제일제당에서는울릉미네워터를리뉴얼한 미네워터를재출시하는등프리미엄생수시장을적극공략한다는계획이다. 정부에서는‘물산업육성방안’을의결, 확정하여 2015년까지물산업을 20조원이상으로키우고세계 10위권의기업을 2개이상육성한다는계획을밝혔다. 또한국내산먹는샘물에대한지원을통해에비앙을포함한해외유명브랜드수준으로경쟁력을키운다는전략이다.이에따라에비앙과같은세계유명생수브랜드와국

  • 이니스프리 마케팅전략 분석- 이니스프리 기업분석*마케팅전략분석*SWOT분석및 이니스프리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1) 제품구성스킨케어, 팩/마스크, 페이스 메이크업, 컬러 메이크업, 클렌징, 선케어, 바디, 헤어, 아로마/방향, 베이비, 미용소품 등 총 12가지의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2) 원재료화장품 업계에서 일반적으로 화장수로 쓰는 증류수 대신, 보습성이 뛰어난 제주 화산암반수 삼다수를 이용하고, 허브추출물을 사용하는 등 자연원료를 사용하는 새로움을 보여주고 있다. 청정섬 제주도의 제주감귤, 제주녹차, 제주동백, 제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