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 마케팅 실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01
마이더스의 등장 : 대우의 입장
1. 마이더스 소개 및 무세제 세탁의 원리
2. 마이더스의 탄생 : 3C분석
Part.02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 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 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 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Part.03
결론 :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1. 대안 모색
2. 결론
- 본문내용
-
LG
* 2002년 이전엔 LG 드럼세탁기
* 2002년 드럼세탁기 개별브랜드 TROMM런칭
* 2003년 드럼세탁기 매출 165%성장
SAMSUNG
* 2003년 이전엔 SAMSUNG 드럼세탁기
* 2003년 백색가전 패밀리 브랜드 HAUZEN런칭
* LG와 비등한 매출성장 이룩
DAEWOO
* 앞선 시장분석을 통해 이미 경쟁사가 장악한
드럼세탁기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
* R&D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 MIDAS런칭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 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 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 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한 제품에 대한
한가지 짧고 굵은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 인식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