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 마케팅 실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01
마이더스의 등장 : 대우의 입장
1. 마이더스 소개 및 무세제 세탁의 원리
2. 마이더스의 탄생 : 3C분석

Part.02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 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 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 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Part.03
결론 :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이다
1. 대안 모색
2. 결론
본문내용
LG
* 2002년 이전엔 LG 드럼세탁기
* 2002년 드럼세탁기 개별브랜드 TROMM런칭
* 2003년 드럼세탁기 매출 165%성장

SAMSUNG
* 2003년 이전엔 SAMSUNG 드럼세탁기
* 2003년 백색가전 패밀리 브랜드 HAUZEN런칭
* LG와 비등한 매출성장 이룩

DAEWOO
* 앞선 시장분석을 통해 이미 경쟁사가 장악한
드럼세탁기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
* R&D를 통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 MIDAS런칭

실패원인 분석 : 현실은 이랬다

1. 인식의 싸움에서 패한 마이더스
2. 디자인 경영에서 철저하게 패배한 마이더스
3. 기술우위 자신감이 낳은 재앙 : 당시 MKT전략 분석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한 제품에 대한
한가지 짧고 굵은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 인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친환경 디자인 & 그린 마케팅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세탁기 하우젠 악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과 번식을 막아주는 은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악취 제거 살균 항균 효과로 환경오염으로 인해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해소친환경제품 실패 사례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세탁 폐수에 의한 수질 오염 등 폐수 정화 비용 절감의 사회적 효과와 합성세제 섬유 유연제 표백제 등의 세탁 부수비용을 촉매제 하나로 대신함으로써 한 번 세탁에 최소 380원 7년 후면 여 100만원이최

  • 제품이 시장 진입에 실패한 사례Segway무세제 세탁기Touch
  • 마이더스 콜’의 불편함타사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Management ofTechnologyC전략적 시사점적절하지 않은 가격 책정소비자들의 욕구 불충족완벽하지 않은 기술력혁신적인 제품임에도 불구하고기술혁신 제품의 시장실패 사례Management ofTechnologyC전략적 시사점About 시장실패 원인기술적으로만 훌륭한 제품은 가라!뛰어난 기술력 뿐만 아니라 정확한 시장 분석을 통해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야 제품이 성공할 수 있다1267810111214151

  • 그린마케팅 전략
  • 제 1 장 그린마케팅의 정의와 기본적 전제1. 그린마케팅의 정의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인간을 둘러싼 환경과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등장한 마케팅의 한 형식이다. 이는 소비자와 사회의 환경개선에 대한 기업의 책임 있는 관리과정과 기업이 사회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환경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을 지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본래

  • 그린마케팅 레포트
  • 분석독일 슈투트가르트Ⅴ. 에코시티 소개독일 슈투트가르트슈투트가르트 시의 위치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의 주도2006년 FIFA 월드컵의 경기가 열린 도시 중 하나인구는 대략 59만 2천명바덴뷔르템베르크 주에서 가장 큰 도시독일에서 6번째로 큰 도시독일 슈투트가르트서울시 인구 대략 1000만명*1동부를 제외한 3면이 구릉220세기에 대기오염 물질 증가3대기오염 물질이 도심 상공에 떠돌게 됨도심은 분지에 위치슈투트가르트의 과거독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의 전략 및 사례
  • 실패하게 할 수 있다.이러한 그린 마케팅은 환경구조, 생활조건, 개인 생활 과정 등에 대한 인간의 욕구 및 상호에 부응하는 모든 부문을 포함하는 것으로, 물질적 풍요나 편리성보다는 인간 삶의 곁에 초점을 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린 마케팅의 환경보전 노력은 국부적인 영리추구의 차원이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1) 그린제품이란환경친화성 관점에서 제품을 분류하면, 일반적 그린제품(Light green product), 고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