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마케팅 실패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제품소개
1) 제품설명
2) 무세제 세탁원리
3) 실패원인
4) 무세제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 비교

Ⅱ. 본론

1. 시장분석
1) 국내 세탁기 시장의 현황
2) 세탁기 구매 시 소비자 고려 요인
3) 무세제 세탁기의 실패 원인
4) 마이더스의 SWOT 분석

2.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
1) Product Mix
2) Price Mix
3) Place Mix
4) Promotion Mix

Ⅲ. 결론

마케팅 목표와 기대효과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마케팅 실패사례를 조사 하던 중 우리 조는 좋은 기술, 좋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시대의 트렌드를 잘 못 이해하여 너무 앞서 나왔거나, 시장분석에 실패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한 제품에 중점을 두기로 하여 제품을 찾던 중 바로 대우전자의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001년 대우전자는 장기형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신제품 발표회에서, 세제를 넣지 않고도 세탁할 수 있는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를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우전자의 마이더스 세탁기는 세계 최초의 무세제 세탁기라는 기술의 탑제로 친환경성을 내세운 혁신적 제품이었다. 그러나 신기술의 획득이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대우전자의 마케팅실패는 마이더스를 소비자가 기억조차 못하는 실패한 제품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우리는 혁신적 기술과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 마이더스가 어떤 마케팅의 실패로 시장에서 밀려났는지 분석을 통해서 이해하고 마케팅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려고 한다.

2. 제품소개
1) 제품설명
이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가 사용하는 합성 세제 대신에 전기분해 장치에 들어가는 탄산나트륨을 이용하여 세탁을 하는 친환경 세탁기이다. 세탁 시에는 기계 내부에 존재하는 특수 전기분해 장치를 통해 일반수돗물을 세탁과 살균에 필요한 세탁이온수로 변화시켜 옷가지에 묻은 오염물질을 분해하고 세균을 살균한다. 또한, 세제 세탁과 무세제 세탁을 원 터치 방식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아기 옷이나 직접 피부에 닿는 속옷 · 수건 류는 무세제 세탁 코스를, 양말이나 찌든 때의 겉옷 등은 세제 세탁 코스를 이용할 수도 있게 하는 등 소비자의 필요에 따라 쉽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마케팅의 제품 개발, 판매 계획, 경영 전략이라고 하는 계획 단계에서 컬러는 어떻게 응용하면 효과적이고, 컬러에 대한 지식 부족이 어떻게 실패를 초래하는지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은 이 분야에 큰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컬러 혁명의 원인 중 하나는 경제 조건이다. 이것이 제품의 컬러화와 가장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 단적으로 말하면 판매자 마켓에서 구매자 마켓으로의 전환이다. 빅 비지니즈(big business)시대라고 불리는 시기를 경

  • [마케팅사례]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Midas)`의 실패 분석
  • 마케팅 사례 보고서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Midas)의 실패 분석 - 목 차 -1. 마이더스 선정동기2. 회사 소개(1) 회사 개요(2) 주요 연혁3. 상황분석3-1. 시장분석(1) 세탁기 시장의 특징 (2) 드럼 세탁기의 출현 (3) 결론3-2. 경쟁사 분석3-3. 자사분석3-4. 소비자 분석▶ 기업브랜드 인지도 조사4. SWOT분석5. 마이더스 4P전략 분석(1) 무세제 세탁원리란 ? (2) 제품의 주요 특징 및 제품 분석(3) 마이더스 가격분석(4) 마이더스 프로모션 분석(5) 마이더스

  •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대우 무세재탁기 마이더스 사례분석및 마케팅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 제안)
  • 대우전자의 마이더스 세탁기는 세계 최초의 무세제 세탁기라는 기술의 탑제로 친환경성이 중요시되는 당시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적 성공적 제품이었다. 그러나 신기술의 획득이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대우전자의 마케팅실패는 마이더스를 소비자가 기억조차 못하는 실패한 제품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우리는 혁신적 기술과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 마이더스가 어떤 마케팅의 실패로 시장에서 밀려났는지 4p분석을 통해서 설명하고 당

  • 친환경 디자인 & 그린 마케팅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세탁기 하우젠 악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과 번식을 막아주는 은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악취 제거 살균 항균 효과로 환경오염으로 인해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해소친환경제품 실패 사례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세탁 폐수에 의한 수질 오염 등 폐수 정화 비용 절감의 사회적 효과와 합성세제 섬유 유연제 표백제 등의 세탁 부수비용을 촉매제 하나로 대신함으로써 한 번 세탁에 최소 380원 7년 후면 여 100만원이최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마케팅 컨셉이 그린 마케팅이다. 그러나 최근 그린마케팅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 표현이나 제품이름에만 이를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사례들은 진정한 사회 지향적 마케팅이라고 보기 어렵다. 다음의 몇 가지 시사점을 통해 그린마케팅의 현황을 살펴보자.3. 그린마케팅의 현황1) 기대에 못 미치는 그린 시장l 대우의 친환경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의 참패l 가장 성공적인 친환경 자동차로 평가 받는 도요타의 프리우스도 2008년에야 2%를 겨우 넘길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