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마케팅 실패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제품소개

1) 제품설명
2) 무세제 세탁원리
3) 실패원인
4) 무세제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 비교

Ⅱ. 본론

시장분석

1) 무세제 세탁기의 실패 원인
2) 마이더스의 SWOT 분석


Ⅱ. 본론

2.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

1) Product Mix
2) Price Mix
3) Place Mix
4) Promotion Mix

Ⅲ. 결론

마케팅 목표와 기대효과


본문내용
2001년 대우전자 장기영사장 외

세제를 넣지 않고도 세탁할 수 있는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 개발, 출시

1) 제 품 설 명
합성 세제 대신 전기분해 장치에 들어가는 탄산나트륨을 이용하여 세탁을 하는 친환경 세탁기
세탁기 내부에 별도로 부착된 특수 전기분해장치에서 만들어낸 이온수를 활용하는것
즉, 수돗물과 촉매제의 상호작용에서 전기의 힘으로 발생된 이온수는 세탁과 살균에 탁월하다는 것. 따라서 세탁과 동시에 세탁물에 묻어있는 각종 세균,박테리아, 오염물 등을 제가하는효과

3) 실 패 원 인

① “무세제 세탁”의 세탁효과에 대한 불신 및
빨래는 세제를 넣어야 한다는 고정관념

② 세제 대신 촉매제로 사용하는 “마이더스 콜” 사용상의 불편함

③ 타사의 일반 세탁기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

④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고급스럽지 못한 디자인과 이미지

⑤ 대우의 마케팅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마케팅의 제품 개발, 판매 계획, 경영 전략이라고 하는 계획 단계에서 컬러는 어떻게 응용하면 효과적이고, 컬러에 대한 지식 부족이 어떻게 실패를 초래하는지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맨은 이 분야에 큰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컬러 혁명의 원인 중 하나는 경제 조건이다. 이것이 제품의 컬러화와 가장 강하게 연관되어 있다. 단적으로 말하면 판매자 마켓에서 구매자 마켓으로의 전환이다. 빅 비지니즈(big business)시대라고 불리는 시기를 경

  • [마케팅사례]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Midas)`의 실패 분석
  • 마케팅 사례 보고서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Midas)의 실패 분석 - 목 차 -1. 마이더스 선정동기2. 회사 소개(1) 회사 개요(2) 주요 연혁3. 상황분석3-1. 시장분석(1) 세탁기 시장의 특징 (2) 드럼 세탁기의 출현 (3) 결론3-2. 경쟁사 분석3-3. 자사분석3-4. 소비자 분석▶ 기업브랜드 인지도 조사4. SWOT분석5. 마이더스 4P전략 분석(1) 무세제 세탁원리란 ? (2) 제품의 주요 특징 및 제품 분석(3) 마이더스 가격분석(4) 마이더스 프로모션 분석(5) 마이더스

  • 마케팅실패 사례분석 보고서(대우 무세재탁기 마이더스 사례분석및 마케팅 개선점과 향후 발전방향 제안)
  • 대우전자의 마이더스 세탁기는 세계 최초의 무세제 세탁기라는 기술의 탑제로 친환경성이 중요시되는 당시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적 성공적 제품이었다. 그러나 신기술의 획득이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대우전자의 마케팅실패는 마이더스를 소비자가 기억조차 못하는 실패한 제품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우리는 혁신적 기술과 시장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인 마이더스가 어떤 마케팅의 실패로 시장에서 밀려났는지 4p분석을 통해서 설명하고 당

  • 친환경 디자인 & 그린 마케팅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세탁기 하우젠 악취를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과 번식을 막아주는 은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악취 제거 살균 항균 효과로 환경오염으로 인해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을해소친환경제품 실패 사례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세탁 폐수에 의한 수질 오염 등 폐수 정화 비용 절감의 사회적 효과와 합성세제 섬유 유연제 표백제 등의 세탁 부수비용을 촉매제 하나로 대신함으로써 한 번 세탁에 최소 380원 7년 후면 여 100만원이최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마케팅 컨셉이 그린 마케팅이다. 그러나 최근 그린마케팅이 증가함에 따라 광고 표현이나 제품이름에만 이를 한정적으로 사용하는 사례들은 진정한 사회 지향적 마케팅이라고 보기 어렵다. 다음의 몇 가지 시사점을 통해 그린마케팅의 현황을 살펴보자.3. 그린마케팅의 현황1) 기대에 못 미치는 그린 시장l 대우의 친환경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의 참패l 가장 성공적인 친환경 자동차로 평가 받는 도요타의 프리우스도 2008년에야 2%를 겨우 넘길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