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무세제세탁기 `마이더스` 마케팅 실패 분석 및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제품소개
1) 제품설명
2) 무세제 세탁원리
3) 실패원인
4) 무세제 세탁기와 일반 세탁기 비교
Ⅱ. 본론
시장분석
1) 무세제 세탁기의 실패 원인
2) 마이더스의 SWOT 분석
Ⅱ. 본론
2.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
1) Product Mix
2) Price Mix
3) Place Mix
4) Promotion Mix
Ⅲ. 결론
마케팅 목표와 기대효과
- 본문내용
-
2001년 대우전자 장기영사장 외
세제를 넣지 않고도 세탁할 수 있는
무세제 세탁기 마이더스 개발, 출시
1) 제 품 설 명
합성 세제 대신 전기분해 장치에 들어가는 탄산나트륨을 이용하여 세탁을 하는 친환경 세탁기
세탁기 내부에 별도로 부착된 특수 전기분해장치에서 만들어낸 이온수를 활용하는것
즉, 수돗물과 촉매제의 상호작용에서 전기의 힘으로 발생된 이온수는 세탁과 살균에 탁월하다는 것. 따라서 세탁과 동시에 세탁물에 묻어있는 각종 세균,박테리아, 오염물 등을 제가하는효과
3) 실 패 원 인
① “무세제 세탁”의 세탁효과에 대한 불신 및
빨래는 세제를 넣어야 한다는 고정관념
② 세제 대신 촉매제로 사용하는 “마이더스 콜” 사용상의 불편함
③ 타사의 일반 세탁기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
④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고급스럽지 못한 디자인과 이미지
⑤ 대우의 마케팅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