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매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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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상황분석
02소비자분석
03커뮤니케이션전략
04매체전략제안
본문내용
“온라인에서의 쇼핑은 단순히 가격을 비교하고 검색하고 기다리면서
구매하는 과정 이상의, 듣고 얘기하고 즐기는 취미 생활로서 재미있는
쇼핑이어야 하며 이는 곧 '11번가'가 제시하는 가치 있는 쇼핑의 형태일 것”

"구매의 편리함과 함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롭고 미래지향적인 쇼핑을 선사하겠다”

SK텔레콤 홈페이지에서 발췌 2008.02

11번가가 지향하는 오픈마켓은 단순히 구매가 아닌 즐겁고 가치있는 쇼핑

‘어카운트 바(account bar)’라고 불리우는 화면 하단의 쇼핑 바,
이는 웹 사이트 전반에서 계속 노출되어 있어 구매자의 구매에 도움

“빠른 쇼핑”을 클릭하면 기본 메인 페이지가 열리지만
“즐거운 쇼핑”을 누르면 지도에 여러 가지 쇼핑 정보가 표시

지도 (위치)와 쇼핑 카테고리, 상품 등이 혼합된 플래시로 만든 인터페이스 제공

SKT '11번가‘ 오픈 한 달 여 만에 10만명 가입자 돌파!
-2010.4 헤럴드 경제

시장진입 1년 반 만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11번가 1위 차지
-2011.7 머니투데이

오픈마켓 11번가 모바일쇼핑 월 거래 매출 18억원 돌파
-2011.3 네이트 뉴스

2011년 11번가 거래액 3조원을 돌파, 총 매출 2천 억 원 달성
-2011 SK텔레콤 홈페이지

2012년 현재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는데 성공
참고문헌
2010.4 헤럴드 경제
2011.7 머니투데이
2011.3 네이트 뉴스
2012.5 매일경제

SK텔레콤 홈페이지
SK PLANET 사이트

11번가 Twitter
11번가 facebook

방송통신위원회
KT경제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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