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신규오픈마켓 ’11번가(11st)’의 차별화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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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1.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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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인터넷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기존의 G마켓, 옥션, 인터파크등이 장악하고 있는 인터넷쇼핑몰 시장에서 SK텔레콤가 야심차게 오픈한 인터넷쇼핑몰 '11번가(11st)'의 시장점유율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일반적인 PPT자료와는 차원이 다른 깔끔함과 치밀한 구성으로 100% 만족하시라 확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일반개요
1. 발표 개요
2. 기업 소개
3. 오픈마켓 시장 현황
4. SKT의 Commerce 진출 이유

II. 마케팅 전략
1. 11번가의 Identity
2. 마케팅 차별화 전략
3. 전략 수립 방법

III. MKIS의 활용
1. 시스템 종류
2. 시스템 활용 방법
3. 기타 접근법의 활용

IV. 사업현황
1. 시장점유율 및 매출현황
2. 하반기 추진 방향
3. 사업목표 및 계획

V. 결론
본문내용
FUN SHOPING

1) 판매자 지원센터
판매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상담 및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물품 관리를 위한 IT솔루션 등을 무료로 제공 (각종 부대시설 대여가능)

2) 위조품 판매 방지
위조품 판매 피해방지를 위해 가장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해결책인'판매자 공인인증시스템 도입’과‘위조품 110%보상제’와 같은 클린 캠페인 실시


3) 최저수준의 판매수수료
판매자의 편의를 위해 정산 기간을 2일로 단축하고, 평균 판매 수수료는 금융수수료를 포함하여 경쟁사 대비 최저 수수료를 내세움

4) 가맹점 포인트 제도
이용자들의 거래실적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 포인트를 T포인트와 OK캐쉬백으로 전환하여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음

5) 즐거운 쇼핑
오프라인 쇼핑경험을 온라인을 통해 체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UI 구현 (서울의 지도에서 각 지역을 찾아 들어가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6) 다양한 오락 컨텐츠
커뮤니티 활성화와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채핑(쇼핑+채팅), 음악감상, 상품배틀, 쇼핑블로그 등과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

7) 기존 인프라 연계 마케팅
SKT의 이동통신 가입자와, 체리야닷컴, 모닝365, 네이트닷컴, 네이트온, 싸이월드, 아이스박스, 멜론, 토씨 등과 같은 기존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

8) 타 서비스와의 프로모션
국내 4대 포털을 대상으로 포인트.할인쿠폰. 배송비 무료지원과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고객 유입을 극대화시켜 판매활성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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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의 양이나 내용면은 우수하나 자료자체의 내용이 초기 11번가의 대상이라 현재의 11번가 조사에는 많은 도움이 안됨
  • rei***
    (2010.11.16 00:06: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가격이 좀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다운받아보니까 전혀 아깝지않네용^^ 너무 맘에들어용~
  • rlago***
    (2008.11.29 21:5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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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전략] 오픈마켓 11번가의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인터넷 쇼핑몰이다. 11번가는 패션을 메인으로 하면서 오픈마켓과 전문몰의 장점만을 모은 하이브리드몰 형태로 TV광고를 비롯해 포털과 가격비교 사이트, 인쇄매체 등에 대대적이면서 강력한 마케팅을 펼쳐 오픈 첫해부터 오픈마켓 3위 사업자로 포지셔닝하고 오픈마켓 넘버원 사업자로 올라선다는 야심찬 계획을 수립했다, 11번가라는 이름처럼 브랜드 아이덴티티도 ‘street’ 개념을 도입해 오프라인의 즐겁고 다양한 쇼핑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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