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A+]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성공 요인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Hot Doughnuts Now
KRISPY KREME
DOUGHNUTS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Hot Doughnuts Now
CONTENTS
1
기업소개 및 시장현황
환경분석
자사분석
경쟁사 분석
국내시장 성공요인
향후전략 및 결론
2
3
4
5
6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선정이유
1.0
기업소개
Hot Doughnuts Now
던킨 도넛의 막강한 시장 점유율 가운데 급속한 성장
“buzz marketing”으로 대중매체 광고 지원 없이 성공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달콤한 도넛의 맛으로 마니아 층 형성”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기업소개
1.0
기업소개
Hot Doughnuts Now
회사명: 크리스피 크림 사
본사위치: 로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 살렘
설립연도: 1937년
대표: 스콧 리벤굿
소유형태: 상장기업 (뉴욕 증권거래소 KKD)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기업연혁
1.0
기업소개
Hot Doughnuts Now
1937년 7월 13일
7월 13일 최초의 크리스피 크림 도넛 윈스턴살렘 매장에서 판매.
1950년대
도넛 제조 과정의 기계화 / 자동화
사용하는 도넛 제조 과정의 기본.
1973년 8월 16일 설립자 버몬 루도프 사망.
1996년 6월 26일
뉴욕 웨스트 23번가 265번지 크리스피 크림 매장 뉴욕 최초 오픈
2000년 4월 5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EM으로 나스닥 상장 후 첫 공모
2001년 5월 17일
KKD로 뉴욕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2001년 12월 11일
캐나다 토론토 외곽 온타리오 미시수가에 최초 해외매장 오픈.
2004년 11월 9일
국내 롯데쇼핑㈜과 인터내셔널사업계약을 체결,
2004년 12월 신촌 1호전 오픈.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분포현황
1.0
기업소개
Hot Doughnuts Now
“buzz marketing”으로 대중매체 광고 지원 없이 성공
현재 10개국에서 크리스피 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신촌점에
첫 번째로 도입됨 국내에서는 26개 매장을 운영
Krispy Kreme
D O U G H N U T S
Krispy Kreme
도넛시장현황
1.0
기업소개
Hot Doughnuts Now
국내 도넛 시장 규모
2007년 약 1500억 원(추정)
던킨 도너츠의 독점 형태
시장 점유율
기타
74%
21%
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도넛브랜드인 크리스피크림도넛,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나뚜루까지 외식사업군을 아우르는 종합외식기업이다. 최근 롯데그룹은 계열사별로 분리된 외식 브랜드들을 가맹사업 및 외식사업 노하우가 풍부한 롯데리아를 중심으로 전환, 흡수합병하면서 롯데리아는 핵심사업군을 넓혀가고 있다.8. 경영목표지난 2009년 10월 22일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롯데리아는 2018년까지 매출 2조 3000억 원을 달성하고, ‘Asia Top 3 멀티브랜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진

  •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
  •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길들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현재 불고 있는 웰빙열풍에 맞춰 칼로리가 낮고 건강식이라는 제품의 출시가 시급하다고 본다.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에도 좋은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함으로써 학생들 및 직장인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뿐더러 건강식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의식 외 3인, 글로벌 시대의 경영학원론, 법문

  • [마케팅] 콜드스톤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개발
  • 마케팅- 하겐다즈 프레스티지 클럽 (할인, 포인트 제공)- 핵심 고객중심의 차별적 서비스 제공으로 입소문 활성화 전략- 고급 호텔 레스토랑의 메뉴로 참여하여 하겐다즈 구입 시 식사 할인 등의 co-promotion을 전개 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 - 문화 활동 스폰서로 참가해 publicity를 유도함 - PPL 전략 3. SWOT 분석(1) Strength1) Mixing의 독특성과 차별성평범하게 먹는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비벼 먹는 아이스크림으로 독특한 이미지를 부여할 뿐 아니라

  • [마케팅원론] 프랜차이즈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 도넛 시장의 80~90%를 차지하고 있는 던킨도너츠를 경쟁자로 앞세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국내 도넛 산업의 매력도 분석에 의해 조사해 보았다.이렇게 급속도로 시장을 확보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관련법규와 정보공개의 부재와 같은 취약점이 있다. 현재 국내에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관장하는 법규가 전무한 상태이다. 따라서 낡고 오류에 찬 현행 유통산업발전법이 급격히 변화하는 유통시장상황에 대한 정부의 적절하고 효율적인 입

  • 외식산업의 멀티 브랜드 `CJ푸드빌`
  • 성공적인 다브랜드를 위한 핵심 전략으로 부실 브랜드를 폐점하는 등 단순히 성장중심이 아닌 수익성 중심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브랜드를 선호 했던 고객들에게 이런 수익성에 의존한 치고 빠지기식 영업은 고객들의 브랜드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도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 기사 관련 - 스카이락패밀리 레스토랑의 효시 역할을 해온 `스카이락`이 국내에서 완전히 철수 가 굳어진 `스카이락`으로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