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11번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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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개요 및 연혁
3. 메인구성
4. 판매
5. 성장율
6. 특징
7. SWOT 분석
8. STP 분석
9. 4C 분석
10. 활성화 방안
11. 사이트 평가점수
12. 결론

본문내용
-초기 판매전략
①2010년 오픈마켓 1위 목표
패션을 메인으로 운영하여 기존 오픈마켓과 전문몰의 장점을 합친 하이브리드몰(오프마켓+전문몰)을 지향하며 상품 수는 200만개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TV 광고를 비롯해 포털과 가격비교 사이트, 인쇄매체 등에 대대적이면서 강력한 마케팅을 펼쳐 오픈마켓 3위 사업자로 포지셔닝하고, 2010년 오픈마켓 넘버원 사업자로 올라선다는 계획을 수립, 2009년에는 거래액 1조원 돌파를 목표를 정하였습니다.

②자회사 커머스플래닛 설립
SK텔레콤은 커머스플래닛이라는 통합법인 자회사를 설립하여 ‘11번가’를 비롯해 휴대폰 액세서리 유통, 기프티콘 사업 등 SK의 모든 커머스 사업을 도맡고 뷰티전문몰 ‘체리야닷컴’과 도서 분야의 ‘모닝365’, 그리고 패션전문몰 ‘바바클럽’도 이 회사에 소속돼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몰·싸이마켓과 함께 ‘11번가’로 속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커머스플래닛은 기존 인터넷 쇼핑몰과 휴대폰 액세서리 사업을 포함, 최소 연매출 5,000억 원대의 전자상거래 업체로 출발하게 됐고, ‘11번가’ 사업의 향배에 따라 순식간에 오픈마켓 3위권 진입도 가능할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③신개념의 오픈마켓 운영
‘11번가’는 셀러들을 대거 모집하면서 ‘이제껏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오픈마켓이 열립니다!’ 같은 슬로건으로 적극적인 홍보전을 펼쳤습니다. 실제로 ‘11번가’는 전례 없는 신개념의 오픈마켓을 운영한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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