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바란스 마케팅 전략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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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동기 – 목적
칼로리바란스 분석
경쟁사 분석
가설 검증
제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S. 식사대용과 영양간식이라는 포지셔닝 두 가지를 혼용


T: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바쁜 20~30대 직장인

P : 끼니를 거르기 쉬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식사대용식
균형잡힌 영양섭취 및 날씬한 체형을 원하는
여대생 및 젊은직장인을 위한 영양간식

* 마케팅 특징 요약

20~3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한 해태의 통합브랜드라인‘뷰티스타일’에 흡수

온라인 시장 할인 판매
(옥션, 인터파크, Hmall, 11번가 등 주요사이트에서 10% 이상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광고)

편의점 연계 가격 할인 전략(GS25시 ) – 캔커피 증정, 추첨 이벤트 등

빨강, 노랑, 초록색을 이용한 컬러마케팅

일회성 이벤트 참여
대학축제 협찬, 휘트니스 샘플링 등

최근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 소극적 온라인 마케팅(칼로리바란스 전용 홈페이지는 폐지가 바람직)

입소문 마케팅으로 인한
높은 인지도와 독점적 지위 확보
TV, 인터넷 등 매체를 통한 광고에 소극적 태도
지속적인 고객 관리 차원의 마케팅 부재
망고, Low GI 등으로
제품군 다양화를 꾀하였으나 실패




참고문헌
마케팅 전략 -데이비드 아커
마케팅 조사론 - 여훈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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