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의 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 인식 및 원인 분석
2.대안 탐색 및 기준 선정
3.대안 평가
4.대안 선택
5.구체적 방안
본문내용
자동차 산업의 특성

진입장벽 높음
-높은 기술력+생산시설 필요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는 시장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음
사실상 신규 자생기업이
자라나기 어려움


포드의 강점으로 작용
다년간 축적된 생산 기술
규모의 경제를 통한
비용우위
수십년간 구매한 고객들의
고객충성도

창립자 헨리포드의 기본 철학
-좋은 물건 싸게 만들면 잘 팔린다

현재에도 미국 국내기업은 빅3기업(GM,포드, 크라이슬러)을 제외하고 찾아보기 힘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 16(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6(2) 포드의 주요 타겟 시장 16(3) Ford 2000 : 포드의 업무혁신과 성장 전략 17(4) 포드의 e-business 17(5) 환경문제에의 관심 173. 도요타 자동차(Global Toyota Motors) 17(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8(2) 도요타 중년의 위기 18(3) 도요타의 전략 변화 19① 금융서비스 19② 정보통신 사업 19(4) 도요타의 환경철학 : Totally Clean 19(5) 도요타와 닛산의 비교 204. 폴크스바겐 20(1) 회사연혁 20(2)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 2

  • 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경영전략 과제(C유형)-문제와 풀이
  • 혁신하여 미국 자동차 시장 반을 지배하는 거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물음1) 수직적 통합, 후방통합 및 전방통합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고 도요타의 수직계열화의 특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물음2)헨리포드가 실행한 3S시스템에 대해서 기술하고 규모의 경제의 개념 및 규모의 경제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 3가지를 기술하시오. (물음3) 기능조직과 사업부 조직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고 슬로어니즘이라고 하는 고의적 진부화 전략의 개념에 대해서

  •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심층 고객조사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
  • 혁신 - 가치를 평가하는 4가지 수준가치혁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사례 : 포드 모델 T로 자동차의 대중화 시대사례 : 닌텐도의 신제품 Wii로 게임기 시장의 룰을 바꾼 성공사례사례 : 애플의 브랜드 확장사례 : 네델란드 헨드릭스 사료제품에서 가축진단서비스, 백신 솔루션으로 가치혁신사례 : 캐나다 ICI, 다이너마이트 제품에서 지질탐사 솔루션 회사로 가치혁신사례 : 유니레버 Dove의 Real Beauty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사례 : Illuminations 사의 장식용 초

  • 만화로 배우는 알기쉬운 경영기초-경영전략 C형-문제와 풀이
  • 혁신하여 미국 자동차 시장 반을 지배하는 거대기업으로 성장시켰다.(물음1) 수직적 통합, 후방통합 및 전방통합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고 도요타의 수직계열화의 특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물음2) 헨리포드가 실행한 3S시스템에 대해서 기술하고 규모의 경제의 개념 및 규모의 경제가 발생할 수 있는 원인 3가지를 기술하시오. (물음3) 기능조직과 사업부 조직의 개념에 대해서 기술하고 슬로어니즘이라고 하는 고의적 진부화 전략의 개념에 대해서

  •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닛산,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현대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기아자동차(KIA) 분석
  • 자동차 기업 닛산(NISSAN)1. 닛산의 자체적 노력1) 혼류생산라인으로 전면 교체2) 판매부진 차종의 생산 중단 / 개발․생산 원가 절감3) 생산 코스트 절감 및 구조조정4) 재무 체질의 개선5) 글로벌 사업 혁신 발표2. 르노와의 제휴1) 닛산과 르노의 제휴2) 제휴의 배경3) 제휴의 효과4) 제휴 내용5) 닛산, 르노 개요3. 리바이벌 플랜1) 목표2) 닛산 리바이벌 플랜 주요 내용Ⅲ.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Ford)Ⅳ.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1. GM이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