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심층 고객조사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치혁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심층 고객조사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
목차
Ⅰ. 마케팅 트랜드
1. MARKETING Trends 변천과정
2. Marketing 3.0 시대
3. 다이렉트 마케팅에서 가치마케팅으로
4.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와 가치마케팅
5. 사랑 받는 기업들의 ‘업의 개념’
6. 사람은 행복하기 위해 산다
7. 디즈니가 파악한 인간 행복의 가장 큰 요소 4가지
8. Marketing의 핵심 과제- 차별적 가치 창출
9. 차별적 우위(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10. Needs에 바탕을 둔 Value 혁신 - 가치를 평가하는 4가지 수준

Ⅱ. 가치혁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1. 사례 : 포드 모델 T로 자동차의 대중화 시대
2. 사례 : 닌텐도의 신제품 Wii로 게임기 시장의 룰을 바꾼 성공사례
3. 사례 : 애플의 브랜드 확장
4. 사례 : 네델란드 헨드릭스 사료제품에서 가축진단서비스, 백신 솔루션으로 가치혁신
5. 사례 : 캐나다 ICI, 다이너마이트 제품에서 지질탐사 솔루션 회사로 가치혁신
6. 사례 : 유니레버 Dove의 Real Beauty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7. 사례 : Illuminations 사의 장식용 초

Ⅲ. 심층 고객조사로 마케팅에 성공한 사례
1. 고객의 숨겨진 잠재니즈를 발견하려면?
2. 맥락(CONTEXT)파악으로 입체적 관찰
3. Ethnography(민족지학)-소비맥락을 이해하는 대표적 소비자 관찰법
4. 사례 : 존슨앤 존슨의 ‘리스테린’ 구강청결제
5. 사례 : P&GDowny Single Rinse
6. 사례 : 할리 데이비슨 마니아 집단
7. 행동(Behavior)을 입체적으로 관찰
8. 사례 :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2in1’
9. 사례 : Shimano
10. 사례 : 현대자동차 Assurance Program으로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
11. 사례 : 이랜드 철저한 시장 연구로 성공한 사례
12. 사례 : 락앤락 철저한 시장 연구로 성공한 사례
본문내용
• 마케팅 트랜드
MARKETING Trends 변천과정
Marketing 3.0 시대
다이렉트 마케팅에서 가치마케팅으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와 가치마케팅
사랑 받는 기업들의 ‘업의 개념’
사람은 행복하기 위해 산다
디즈니가 파악한 인간 행복의 가장 큰 요소 4가지
Marketing의 핵심 과제- 차별적 가치 창출
차별적 우위(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Needs에 바탕을 둔 Value 혁신 - 가치를 평가하는 4가지 수준

• MARKETING Trends 변천과정
→ Production Selling
만들면 팔리는 시대 (수요>공급)
제품 중심적 조직 운영/생산성 향상 → 수익창출
1950~1960년대의 설탕,검정고무신, Ford의 Model T

→ Quality Mass Marketing
경쟁시대 (수요=공급)
영업력 강화에 기업역량 집중-‘마케팅은 판매기술’
영구적 사용 쥐덫, 듀퐁사의 케블라(Kevlar)

→ Target Marketing
만들어도 팔리지 않는 시대 (수요<공급)
경쟁가속화→고객 반응에 초점 보험, 백과사전, 자동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개별 조사후기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Ⅰ. 서론1. 기업선정배경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라고 일컬어지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GM, 포드, 크라이슬러의 주가 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진 회사이며,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현재

  • [인터넷쇼핑몰] 외국의 인터넷쇼핑몰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의 현황, 문제점과 전략 및 과제 분석
  • 전략 방향ⅩⅣ. 해외 인터넷 쇼핑몰 운영 사례1. 사례 1 - IMALL2. 사례 2 - Amazon Books3. 사례 3 - AP Professional4. 사례 4 - Sisco Connection Online5. 사례 5 - CompUSA online6. 사례 6 - iQVCⅩⅤ. 해외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1. 가격2. 제품 종류3. 쇼핑의 편의4. 신뢰성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6. 콘텐츠7. 공동체ⅩⅥ. 국내 인터넷 쇼핑몰 업계 과제ⅩⅦ. 결론Ⅰ. 서론전자상거래 현황에 대한 통계조사는 사뭇 충격적이다. 전자상거래업체 1,707개를 대상으로 한 통계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A.G.E 투신사 Case 평가 및 시사점
  • 연계된 장기적인 캠페인, 이러한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만이 저축밖에 모르던 우리 어머니 세대의 고객들의 돈을 투자의 길로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다. 목 차1. 사례개요⑴ 상황분석① A.G.Edward & Sons. ② 시장상황⑵ 조사⑶ 표적집단⑷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⑸ 전략 집행① 전국적 광고 런칭② Nest Egg 기념물 제작③ 미디어 자료 배포④ 런칭 데이⑤ Nest egg 지수⑹ 결과/평가2. 전략 평가⑴ 장점⑵ 단점⑶ 개선점3. 국내 시사점

  • [국제경영]CJ푸드빌 카페소반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ContentsⅠ. CJ푸드빌1. 현황2. 브랜드 소개3. CJ엔시티 Ⅱ. 카페소반1. 카페소반 소개2. 현황3. 미국 현지 분석1) 설문조사2) 미국고객특성3) 목표시장4) 미국 내 한식당 현황4. 성공/실패 사례1) 성공사례2) 성공한 한식당 공통점3) 실패사례4) 주요 시사점5. SWOT 분석6. 현지전략1) 식자재수급2) 마케팅3) 인력관리4) 메뉴Ⅲ. 결론 1. 카페소반의 해외진출 성공으로 인한 기대효과Ⅰ. 기업소개 : CJ푸드빌1. 현황아시아 최고의 외식서비스 l업,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PPT)
  • 전략과 MIS지원방안(1) 고객DB를 활용한 커뮤니티 / 추천시스템(2) 유비쿼터스를 도입 / 배송시스템 개선(3) 수익지향적 컨텐츠 개발과 Upgare (4) 오프라인 상점과의 제휴전략(5) Web-based 콜센터 개발을 통한 니치마케팅 Ⅰ. 서론 - ABOUT 교보문고-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등- 수상현황, 핵심가치, 매출현황-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Ⅱ. 본론 - 성공전략 분석 Chapter 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Chapter 2.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