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냉장고 `위니아딤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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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기업소개
경영 이념
고객, 주주. 종업원 공동의
행복과 번영 추구
고객 중심

- 고객이 기업 활동의 초점
- 고객중심의 사고∙행동 → 고품질 제품∙서비스
변화와 혁신

- 제품의 가치, 안전성, 서비스 등 모든 업무에서
항상 우수성 추구
인간 존중

구성원 : 회사 제일의 자산
신뢰 & 존경심
시장분석
굳히기 전략 시도
- 고급화 & 대용량화 추구

포화 상태 시장
- 디자인·성능(기능) 개선 초점

기능 경쟁 : 김치의 신선도↑
- 김치 종류별로 온도를 다르게 설정
→ 최적의 맛 유지

보상 판매 실시
- 초기 제품 구입 소비자를 대상
- 대체구매가 본격화될 것에 대비

기존 마케팅 전략
구전 마케팅
여성 Opinion Leader 선발.
일정 기간 동안 제품 무료 사용 기회
→ 기간 후, 제품을 반납하는 주부 無

구전 마케팅 공식
제품 사용 후 만족도 - 제품력에 대한 기대감 = 구전력
무스탕 마케팅

무스탕 마케팅 이란?
미국 포드자동차가 소형차(무스탕) 개발, 전국 50개 주립대
학생회장들에게 무상으로 차 기증 → 성공적인 시장진입

딤채응용
고객 평가단 모집 - 4개월 동안 제품 무료 사용
- 만족 시 반 값에 구입 / 불만족 시 반품
→ 전략 성공하여 대부분의 사용자가 반값에 구입
 
언론이용
IMF 이후 소비 위축 , 회사마다 부도위기 처함
언론 신뢰성 이용 – 강남 주부들 상대로 언론매체 통해 홍보
강남주부들 사이에 ‘딤채계’유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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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된 마케팅 전략(SWOT, STP, 유통전략 모두 포함)
  • 김치를 꼭 먹는 것처럼 오늘 날 김치냉장고 또한 단순한 유행상품이 아닌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주요가전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딤채는 세계 최초의 김치 냉장고로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다. 딤채를 선정한 가장 큰 이유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또한 미래의 잠정적 고객인 20~30대를 타겟으로 그에 해당하는 마케팅전략을 생각해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기업 소개1) 기업의 사명 및 목표“위니아 만도는

  • 독서감상문 딤채 성공한 마케팅
  • 딤채는 높은 품질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김치냉장고로 출발, 파이(시장규모)를 키워가며 2007상매출 4천 5백억원(65만대), 54% 시장을 움켜잡고 있는 마켓리더이자 3년 연속 각종 매체로부터 히트상품으로 선정 되었다. 이러한 악조건과 치열한 기업간의 경쟁 가운데 만도-위니아(냉난방) 로서의 성공이 아닌 독자적인 만도 ‘딤채’의 성공비결을 담은 소책자에서 읽은 내용으로 수업때 배운 것을 이용해 분석해보았다.마케팅전략의 4P

  • 딤채 마케팅 보고서
  • 김치 생장고 ‘딤채’ 브랜드 출시 1995.11위니아 딤채, 한국 산업 디자인파워(KDPI) 1위 수상, 위니아 딤채 백만대 생산돌파 2000.12위니아만도㈜로 사명변경 2003.4위니아에어컨 3년연속, 위니아딤채 2년 연속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 2003.7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김치냉장고 부문 1위 수상 2004.10연혁1.기업소개2.딤채 마케팅 전략3.소비자행동4.광고5.현시장상황뉴온-이온수기공기청정기에어컨딤 채- 김치냉장고제품소개1.기업소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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