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경영론] 테마파크 Six Flag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현재추세
■ 선정이유

2. 소개
■ Six Flags 소개
■ Six Flags의 세부 사항 소개

3. Six Flags의 현황
■ Six Flags의 전반적인 현황
■ Six Flags의 기타 현황

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환경분석(SWOT)
■ 사업성 분석
■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 부대시설
■ 마케팅 활동
■ 고객 성향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 현재 추세
➀ 미국 테마파크 시장의 동향
전체 매출로 보면 미국의 테마파크산업은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년간 매출 증가율은 그 전 10년간과 비교하면 약 2%p 하락하였다. 그리고 GDP 대비 테마파크산업 매출의 비율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성장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1997년 부터 2007년까지 2000년 이전까지의 매출은 연평균 5.4% 성장했고, 2001년 이후 매출은 3.3% 성장하여 성장률이 둔화되었다. 99년 이후 물가상승률(평균 2.72%)을 감안하면 99~07년의 연간 실질 매출 성장률은 0.93%로 1%씩 꾸준히 오르고 있다.


➁ 국내 테마파크 시장 동향
국내 테마파크의 입장객 수는 2002년 3,000만 명에서 2004년 2,500만 명, 2007년 2,000만명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총인구 대비 입장객 수의 비율도 2002년 60% 중반에서 2004년 55%, 2007년 40% 초반으로 지속적으로 감소 중이다. 국내의 인구 대비 입장객 비율은 미국의 1/2 수준에 미달하고 있는데, 그 원인은 신규 개장 시설이 없고, 기존 시설의 재투자도 미미하여 고객 만족도가 떨어지고, 여가시간도 부족한 데 있다.
참고문헌
http://www.rackspace.com
http://www.managementparadise.com
http://www.sixflags.com
http://www.rcdb.com
http://investors.sixflags.com/phoenix.zhtml?c=61629&p=irol-presentations
http://investors.sixflags.com/phoenix.zhtml?c=61629&p=irol-reportsAnnual
http://www.sixflags.com/national/footernav/videos.aspx
http://www.sixflagsgreatescapelodge.com/
http://www.facebook.com/sixflags
http://www.offers.com/sixflags/info/
http://www.youtube.com/moreflagsmorefun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226439

주영민, 한국관광공사 관광투자 뉴스레터(2010)
박효연,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개발방안 연구-어뮤즈먼트 파크를 중심으로”,
동국대 석사논문(1999)
Business & Company Resource Center: Industry Overview Display Page,
Amusement Park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 클럽, 세계의 명차들을 볼 수 있는 삼성 교통박물관, 캠프장인 에버랜드 홈 브리지, 엑티바 파크, 호암 미술관 등이 있다. 그리고 과거 꽃 축제 중심의 이벤트들도 국제화 시대에 맞게 Festival World, Summer Music Festival, Fall In Festival, Snow Festival 등으로 바뀌었다.2) Price가격은 다른 경쟁 테마파크게 비해 고가이다. 하지만 이것은 에버랜드의 win-win 정책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요즘 놀이공원은 카드회사와 제휴하여서 입 장을 공짜로 하는 서비스를 벌이는데

  • 에버랜드 기업분석
  • Six Flags) 등 세계적인 테마파크들을 직접 탐방하며 연구, 조사했다. 그리고 틈나는 대로 세계적인 호텔, 리조트, 골프장들을 답사하며 선진 디자인으로부터 배울 점을 받아들이고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당시 에버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자회사 JAD에서는 여러 디자인 분야를 망라하여 우수한 디자이너들을 발탁했고 개발 프로젝트에 참가시켰다. 또 대리급 이상 1,400여 명의 직원들 전원은 의무적으로 미국과 유럽, 일본 그리고 한국의 훌륭한 디

  • [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리조트는 전 세계 40개국에 1백 90개의 호텔을 운영 중이다. 미팅과 컨퍼런스 쪽의 시설과 스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등 비즈니스 호텔로 성공적인 운영을 펼치고 있다. 스테이브릿지 스위츠 by 홀리데이인은 1997년 도입된 가장 최근의 브랜드로 장기체류자 시장을 공략한 호텔이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에 50여 개가 운영 중이다. 식스컨티넨츠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인터컨티넨탈 호텔&리조트는 1998년 3월 사이손 그룹(Saison Group)에서 바스 PLC(Bass P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테마 : 지식 검색-배울 것 있고 용이함 : 다양한 지식과 정보의 제공-변동성 : 기존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의 새로운 서비스 제공-배치 : 웹 사이트를 통한 다양하고 세분화된 맞춤형 컨텐츠의 분류와 제공-감각 : 고객의 감각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지식in, 블로그)-사회적 교류 :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 (붉은악마, 스펀지 스폰서)3)시간 -기억에 남음 : 감각적이고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속성 :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유

  • [여행정보]로스안젤레스(LA) 여행 정보
  • 리조트의 중심으로 쇼핑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특히 리도섬은 존 웨인이 살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가는 길 : 애너하임시에서 비치 버스를 이용한다. 약 40~50분 소요.라구나 비치 Laguna Beach 뉴포트로부터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를 남하해서 약 10㎞쯤 간 곳에 있다. 예술가촌으로 유명한 거리. 특히 화가가 많아 거리의 레스토랑은 지방화가들의 그림을 장식해 놓은 곳이 많으며, 아트 갤러리도 많다.40년의 역사를 가진 라구나 예술제는 매년 7~8월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