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리조트 경영론] 테마파크 Six Flag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현재추세
■ 선정이유
2. 소개
■ Six Flags 소개
■ Six Flags의 세부 사항 소개
3. Six Flags의 현황
■ Six Flags의 전반적인 현황
■ Six Flags의 기타 현황
4. 리조트의 경영적 특성
■ 환경분석(SWOT)
■ 사업성 분석
■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 부대시설
■ 마케팅 활동
■ 고객 성향
5. 결론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 현재 추세
➀ 미국 테마파크 시장의 동향
전체 매출로 보면 미국의 테마파크산업은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0년간 매출 증가율은 그 전 10년간과 비교하면 약 2%p 하락하였다. 그리고 GDP 대비 테마파크산업 매출의 비율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성장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1997년 부터 2007년까지 2000년 이전까지의 매출은 연평균 5.4% 성장했고, 2001년 이후 매출은 3.3% 성장하여 성장률이 둔화되었다. 99년 이후 물가상승률(평균 2.72%)을 감안하면 99~07년의 연간 실질 매출 성장률은 0.93%로 1%씩 꾸준히 오르고 있다.
➁ 국내 테마파크 시장 동향
국내 테마파크의 입장객 수는 2002년 3,000만 명에서 2004년 2,500만 명, 2007년 2,000만명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총인구 대비 입장객 수의 비율도 2002년 60% 중반에서 2004년 55%, 2007년 40% 초반으로 지속적으로 감소 중이다. 국내의 인구 대비 입장객 비율은 미국의 1/2 수준에 미달하고 있는데, 그 원인은 신규 개장 시설이 없고, 기존 시설의 재투자도 미미하여 고객 만족도가 떨어지고, 여가시간도 부족한 데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rackspace.com
http://www.managementparadise.com
http://www.sixflags.com
http://www.rcdb.com
http://investors.sixflags.com/phoenix.zhtml?c=61629&p=irol-presentations
http://investors.sixflags.com/phoenix.zhtml?c=61629&p=irol-reportsAnnual
http://www.sixflags.com/national/footernav/videos.aspx
http://www.sixflagsgreatescapelodge.com/
http://www.facebook.com/sixflags
http://www.offers.com/sixflags/info/
http://www.youtube.com/moreflagsmorefun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226439
주영민, 한국관광공사 관광투자 뉴스레터(2010)
박효연,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개발방안 연구-어뮤즈먼트 파크를 중심으로”,
동국대 석사논문(1999)
Business & Company Resource Center: Industry Overview Display Page,
Amusement Park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