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진택배 & DHL 서비스 마케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진택배 STP
DHL STP
한진택배 7P
DHL 7P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2) 한진택배 Targeting

차별화 전략
택배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 들어 시장이 포화상태
자사의 위치를 일반 배송고객, 전자상거래 고객의 넘어 새로운
고객들의 목표시장(Target market) 선정

(2) DHL Targeting


시간과 정확한 배달을 추구하는 기업과 소비자를
맞추어 서비스 제공

가격이 비싸더라도 신속한 배송을 원하는
소비자와 기업을 주 타겟
참고문헌
한진
-한진택배 서비스, 요금 및 기타정보
http://hanex.hanjin.co.kr/
-파발마 브랜드 런칭배경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128714
-한진택배 1997광고
http://adic.co.kr/ads/list/showTvAd.do?ukey=74345&oid=&pageNumber=1
-한진택배 최근 광고
http://www.ad.co.kr/ad/tv/show.cjsp?ukey=258379

DHL
-DHL 서비스정보
http://www.dhl.co.kr/ko.html
-COSR 정보
http://kosri.com/bbs/board.php?bo_table=srnews&wr_id=30&page=2&page=2
-GOGREEN서비스 정보
http://www.monthlymaritim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964

-DHL 대략적인 7p
http://www.scribd.com/doc/45688165/dhl
-DHL 요금표
http://www.dhl.co.kr/content/dam/downloads/kr/express/ko/shipping/dhl_express_rate_transit_guide_2012_kr.pdf
-DHL 물류전략 http://cafe425.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B5z2&fldid=KpUp&contentval=0000Lzzzzzzzzzzzzzzzzzzzzzzzzz&nenc=&fenc=&q=&nil_profile=cafetop&nil_menu=sch_updw

기타

-fedex요금표
http://images.fedex.com/downloads/kr/rates/ie_2012.pdf
-세계택배시장점유율
http://hlc.co.kr/customerService/distribution/distribution03/__icsFiles/afieldfile/2011/04/05/20041103_1.pdf
-참고
http://www.monthlymaritim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96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SWOT,STP분석
  • 한진택배 VS DHL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목차 >1. 한진택배< 브랜드 컨셉 >< SWOT 분석 >① 강점(Strengths)② 약점(Weaknesses)③ 기회(Opportunities)④ 위협(Threats)< STP 분석 >① Segment② Targeting③ Positioning2. DHL< DHL 이름의 의미><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DHL의 목표와 전략 >목표전략< STP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표적시장 설정 (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1. 한진택배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서비스용 소프트웨어(EDI)>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서비스용 소프트웨어(EDI)>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마케팅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한다. 이와 함께 브라질 법체계나 상관습을 해석하고 적용하기 위하여 로펌이나 전문 컨설팅 기관을 이용하는 방법 또한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일례로 환경범죄법같은 특수한 상황은 위반 시 외국인도 형사처분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통일적인 대외무역관리법이 없어 200여개의 법률, 법령, 결의 및 고시 등에 의해 대외 무역이 관리되고 있고 우리나라에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항목의 존재, 이러한 규정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택배업의 개념 2. 탄생 배경 가) 물류환경의 변화 나) 새로운 운송시장의 형성3. 택배서비스의 특징 제 3 장 택배업의 현황1. 국내 택배산업의 개요2. 현(現)택배서비스의 시장의 현황가) 택배서비스 시장의 실태나) 택배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