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SWOT,ST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SWOT,STP분석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 한진택배
<기업소개>
<경영이념>
< 브랜드 컨셉 >
< SWOT 분석 >
① 강점(Strengths)
② 약점(Weaknesses)
③ 기회(Opportunities)
④ 위협(Threats)
< STP 분석 >
① Segment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DHL
< DHL 이름의 의미>
<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 DHL의 목표와 전략 >
목표
전략
< STP 분석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1. 한진택배
<기업소개>
<경영이념>
< 브랜드 컨셉 >
< SWOT 분석 >
① 강점(Strengths)
② 약점(Weaknesses)
③ 기회(Opportunities)
④ 위협(Threats)
< STP 분석 >
① Segment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DHL
< DHL 이름의 의미>
<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 DHL의 목표와 전략 >
목표
전략
< STP 분석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 본문내용
-
DHL의 포지셔닝은 현재 국제 물류시장 네트워크 크기는 크게 차이나지 않는 상황이다 보니, 경쟁우위를 갖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DHL은 경쟁업체보다 보다 넓은 네트워크를 확보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Fedex와 UPS보다 약간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가격 경쟁률이 떨어지는 상황을 본다면 DHL은 다른 경쟁업체보다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맞추어진 포지셔닝을 지향하면 DHL의 시장 점유율은 더욱 늘어나게 될 것이다.
DHL은 고객들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접근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 선별된 표적시장의 고객들에 맞는 제품과 유통망을 개발하고 광고 및 판매 촉진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표적시장 내에서 비교우위를 확보 하려 하고 있다
자료평가
- 그럴저럭 쓸만합니다.
- kihyun5***
(2017.11.12 17:48: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