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순당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Intro
1.1 기업선정 이유
1.2 국순당의 소개
1.3 경쟁 업체
02 해외 진출
2.1 해외 진출 동기
2.2 해외 진출 분석
2.3 나라별 분석
03 중국 진출 성공 사례
3.1 환경적 분석
3.2 중국 시장 진입 전략
3.3 성공 요인 요약
04 결론
4.1 앞으로의 전략
4.2 향후 과제
본문내용
국순당 소개
1992년
상호명 ‘국순당’으로 변경
최고의 전통을 세계로
우리의 전통주를 대중화하여 우리의 전통을 세계에 널리 과시함을 목표로 둠.
발효제어기술
유통기한을 획기적으로 늘려 업계최초로 전국 유통이 가능한 국순당 생 막걸리를 출시

경쟁업체
서울 탁주제조협회

서울탁주제조협회는 1962년 2월 1일에 설립된 국내 탁주업계 최대, 최고의 탁주제조업 단체.
이동수 회장
서울탁주제조협회는 1962년 2월 1일에 설립된 국내 탁주업계 최대, 최고의 탁주제조업 단체.
참고문헌
1) 좋은 술의 고집 – 국순당 (www.ksdb.co.kr/)
 
2)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3)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4) 중국에서도 막걸리 인기 - 스포츠조선
http://sports.chosun.com/news/news.htm?id=201104180100185530013135&ServiceDate=20110418
 
5) 막걸리의 중국 시장 진출 및 성공 가능성에 대해 – ohdiki
http://blog.naver.com/ohdiki?Redirect=Log&logNo=40102965482
 
6) [우리는 맞수] 장수 vs 우국생 – 뉴스핌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1021000269/)
 
7) 치열한 주류전쟁 - 8조원대 술시장 절대 강자는 없다 – 이코노미스트
http://magazine.joinsmsn.com/economist/article_view.asp?aid=292142&pageno=2
 
8) CJ,막걸리 시장 본격 진출 – 이지경제
http://ezyeconomy.com/news/article.html?no=1313
  
9) 막걸리, 중국 시장에서 성공 하려면 싸구려 술 이미지 벗어나야 – 디씨뉴스
http://www.dcnews.in/news_list.php?code=economy&id=520162
 
10) 중국 주류 시장의 유통구조 - KOTRA 중국 시장조사보고서
http://cafe.naver.com/fujian/680

11) 막걸리 시장 한풀 꺾이자 서울탁주vs 국순당 실적 엇갈려 – The Consumer News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00421

12) 한화증권 리서치센터 (http://www.koreastock.co.kr/research/)
 
13) 상해경제
http://www.shanghaibao.com/index3_sub2.php?data=aWR4PTcyMjU=%7C%7C&boardIndex=24/
 
14) 일본 막걸리시장 한류 삼국지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489934)
 
15) 서울탁주 다음달 中 진출 – 뉴스토마토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45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례다. 그리고 괄목할 만한 점은 우리의 막걸리가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트 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가 된다는 점이다. 지난 30일 일본 매출1위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500개 점포에서 막걸리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젊은 층에 국한된 소비패턴에서 누구나 쉽게 소비할 수 있는 막걸리가 된 것이다. 아직은 모든 기업이 편의점에 진출한 것이 아니지만, 앞으로 그 길이 넓어질 것은 분명하다. 이번 기회로 막걸리의 소비는 더욱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A CASE STUDY OF JINRO & JINRO JAPAN Ltd. 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국제화 전략에 있어 일본이 가지는 의미와 일본 이외의 시장진출은 바람직한 것인가?1). 국제화 전략에 있어서 일본이 가지는 의미a. 최고 품질 최고 가격 전략의 성공- 일반적으로 국내기업들은 미국이나 EU 일본 등 선진국 시장에 진출할 때저가격 정책을 사용하며 한국의 어떤 공산품도 해외 시장에서 시도해본일이 드문 전략이다. 진로소주의 사례는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에 참고할가치 있는 독특한 마케팅 모델을 제시해준다.b. 기존 소주 이

  • [글로벌경영] 막걸리 성공진출 사례 분석 및 새로운 시장 분석
  • 진출의 성공과 실패>①STP 전략②4P 전략문제점예상 문제점수출전략①사전전략②진출전략③판매전략STP 전략4P 전략이돔막걸리 0.900 이동막걸리 0.65기타 0.100 서울탁주 0.15국순당 0.2기타 0.05이동막걸리 서울탁주 국순당 기타 0.65 0.15 0.2 0.05 2007. 일본 막걸리 시장점유율이돔막걸리 기타 0.9 0.1 이돔막걸리 0.900 이동막걸리 0.65기타 0.100 서울탁주 0.15국순당 0.2기타 0.05

  • 진로소주 해외진출사례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