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CJ 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CJ제일제당 회사 소개
2. CJ제일제당 연혁
Ⅱ. 환경 분석
1. 외부환경요소
- 식품산업의 특성
2. 기업내부요소
- 제일제당 swot 분석
- 기업문화
- 인사제도
Ⅲ. 해외시장 진출 전략
1. 해외시장 진출배경
2. 진출 국가 및 전략
Ⅳ.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CJ제일제당 회사 소개
제일제당(주)는 1953년 이병철 회장이 창업한 이래 식품, Bio제품, 생활용품 등 제조업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미래형 사업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고객의 건강, 즐거움, 편리를 추구한다는 기업 이념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제일제당의 시작은 1953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백설표 브랜드'의 설탕, 밀가루 등 생활필수품을 제공하면서부터였다. 그 후 백설식용유, 다시다, 백설햄, 백설냉동, 햇반 등 가공식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면서, 국내 최대의 식품 회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또 조미료 사업을 하면서 축적된 첨단 발효, 정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약, 바이오 부문에 진출하여 명실상부한 제약,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1993년 제일제당은 삼성그룹과 분리한 후, 기존 식품 및 제약, 바이오 부분을 더욱 강화하고 관련 사업 부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베이커리, 단체급식, 외식, 식자재 사업 등으로 경쟁력을 쌓아 왔다. 뿐만 아니라 드림웍스와의 합작을 계기로 엔터테인먼트 부분에 진출하여 미래가치를 극대화해 나가는 부분에도 힘을 기울였다.
이제 21세기를 맞이하며, 제일제당 주식회사는 식품과 바이오 부분에 역량을 집중하고, 안정적인 성장 기반에 오른 엔터테인먼트 및 외식, 단체급식 부문은 각각 CJ엔터테인먼트, 푸드빌, CJ푸드시스템 등의 계열사로 분사하여 더욱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