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전략적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08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CGV 전략적 경영
하고 싶은 말
CGV 전략적 경영에 대하여 조사 했습니다.

ppt 자료 (31장) + 한글 문서 (26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본문내용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2) CGV 개요
(3) CGV 연혁
(4) CGV 수상내역
(5)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본론

3. 복합상영관 동향
1) CGV 진입 당시의 동향
2) CGV가 업계1위가 된 후의 동향

4. 수익모델
1) 독창성(Creativity) - 차별화된 서비스(Only One 전략)
2) 컨텐츠(Contents)
3) 커머스(Commerce)
4) 고객(Custmer)
5) 재무재표 비교

5. 4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결론

7.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2) 서비스
(3) 마케팅 전략

8. CGV의 미래
7. CGV의 핵심 성공요인

(1) One Stop Entertainment
극장과 다른 부대시설을 연계시켜 종합 문화공간 / 종합 생활공간으로 변모시킴으로써 기존의 영화 관람 수요를 끌어 들이는 것은 물론 나아가 잠재적 수요 계층까지 고객으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또한 CGV가 처음으로 이러한 개념의 극장, 즉 Multiplex 영화관을 도입했다는 데에서 시장선점의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며 영화관 시장의 확장에도 일조하였다.

(2) 서비스
CGV가 처음 착안한 것은 바로 서비스이다. 기존 극장과 CGV가 차별화 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로는 서비스를 든 것이다. 기존의 극장사업에서는 서비스는 단지 큰 화면이라는 기존의 공식을 깨트린 것이다. CGV는 서비스를 통한 기존 극장과의 차별화를 통해서 자신의 입지를 굳건하게 지켜가고 있었다. 또한 이들 서비스가 CGV가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CJ CGV http://www.cgv.co.kr
롯데 시네마 http://www.lottecinema.co.kr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http://www.megabox.co.kr
삼성경제 연구원 http://seriecon.seri.org
심상민 [한국 영화 도전과 성공전략]
2001.10.04 삼성경제연구소 CEO
고정민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전략]
2002.02.28 삼성경제 연구소

정보통신정책연구원http://www.kisdi.re.kr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fic.or.kr
인츠닷컴http://www.intz.com/portal/index.html
엔터스닥 홈페이지http://www.entersdaq.com
씨네 21 , CGV 마케팅실
영화스크린 파헤치기 2001년 영화관객 트렌드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CGV극장을 브랜드화 하여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국제화 전략도 필요하다고 본다. 또 영화산업에만 진출하는 것이 아니라, 창구화를 적극 이용해 TV의 드라마 시장에도 진출하여 방송국으로부터 아웃소싱(outsourcing)받아 드라마를 제작한다. 이런 드라마를 수출을 통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Ⅴ. CJ엔터테인먼트의 결산자료 (매출, 당기순이익)1. 2005년도 CJ그룹 요약 재무정보2. 2006년도 CJ그룹 요약 재무정보2. 2006년도 CJ그

  • [마케팅] CJ그룹의 IMC전략
  • 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1994. 2. 외식사업 진출1995. 2. ‘드림웍스’ 설립 /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 진출1996. 5. 제일제당 그룹 출범1996. 12. 멀티플렉스 극장 CGV 설립1997. 4. 음악 전문 케이블 M.net 인수1999. 4. 30대 그룹 진입2000. 2. CJ그룹 중장기 비전 발표2000. 3. 홈쇼핑 TV 39쇼핑(현 CJ오쇼핑)‘ 인수2000. 4. CJ엔터테인먼트 분사2000. 7. CJ외식사업부 ‘푸드빌’로 분사2001. 7. CJ푸드시스템 코스닥 등록2002. 1. CJ엔터테인먼트 코스닥 등록2002. 4.

  • CJ GLS의 교육 System에 대하여
  • . 참고문헌 : www.cjgls.co.krwww.cj.nethtt://campus.cj.nethttp://news.naver.com인터뷰 : CJ GLS 인재개발파트식품/식품서비스생명공학신유통미디어/엔터테인먼트트CJ 주식회사CJ 모닝웰CJ 푸드빌CJ 푸드시스템CJ MD1삼양유지사료/신동방/슈퍼피드CJ 주식회사(BIO, 제약)한일약품CJ 홈쇼핑CJ GLSCJ 올리브영CJ 텔레닉스CJ Entertainment CJ 미디어라인CJ CGV CJ 인터넷CJ Media CJ 사운드CJ CableNet CJ 엔키노CJ 뮤직 CJ 파워캐스트CJ Joycube(사진) Accord사 오리엔테이션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경영전략론< 조사기업; CGV >Ⅰ. 서론1. 연구목적 문화가 산업으로 정의 될 수 있는가? 우리 조 물음의 출발점이었다. 최근 ‘문화산업’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하였다. 지금까지의 우리 머리 속에 자리 잡혀 왔던 문화예술은 어떤 것이었는가? 물론 문화의 범위를 딱히 한정 짓는다는 것은 문화의 광범위적 특성상 무리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보통, 개념적 문화의 종류에는 무용, 클래식 음악, 대중음악, 건축, 사진, 미술, 연극, 영화, 등등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 또한 우리 조 나름대로 현재의 CGV 경영 전략에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 한 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