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6시그마 6σ의 정의 및 삼성SDI의 6σ도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6σ의 정의.
1) 6σ 란?
2) 6σ도입 전략.
3) 기존형 품질관리기법과 6σ의 비교.
4) 6σ의 5대 성공요소.
5) 6σ계급제도.
2. 삼성SDI 도입 사례.
3. 결론.
- 본문내용
-
1. 6σ의 정의.
1) 6σ 란?
- 6σ의 통계학적 의미를 경영학적 의미로..
그리스 문자인 시그마(σ)는 공정 또는 절차의 산포를 나타내는 통계학적 용어로 표준편차를 의미한다. 즉 데이터들이 중심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단위다. 규격의 중심과 규격 한계선 사이가 표준편차의 6배와 크기가 같을 경우 6σ의 공정능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통계용어에 불과한 6σ를 기업경영이 도달해야 할 목표치로 설정하는 것이 6σ운동의 출발점이다.
이러한 6σ가 기업경영의 품질성과에 대한 새로운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품질수준6σ는 통계학적으로는 1백만번에 3.4회의 에러가 나는 수준을 가리킨다. 만약 이와 같은 평균이동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 6σ 수준은 10억개당 2개의 불량품이 나오는 0.002PPM(2/1,000,000,000)에 해당된다.
6σ운동은 제품설계 제조및 서비스의 품질 산포를 최소화해 규격 상한과 하한이 품질 중심으로부터 6σ거리에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제조뿐만 아니라 제품개발과 영업 등 기업활동의 모든 요소를 작업공정별로 계량화하고 품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의 오차범위를 6σ내에 묶어두는 것이다. 즉, 미스나 에러발생률을 1백만분의 3.4이하로 한다는 높은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고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계획책정 프로세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전사적 활동이 되는 것이다. 6σ 운동은 무결함의 달성보다 결함에 억제에 더 초첨을 둔 운동이다. 6σ라는 획기적기법을 기업에 뿌리내리는데 성공한다면 기업이 산출하는 상품, 서비스의 에러나 미스발생확률을 1백만분의 3.4회 정도까지 억제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업]국내외 카지노산업의 비교분석
- [마케팅분석] 비타 500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안
- [마케팅]비타 500의 STP & 4P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성공및실패사례,저가항공사시장현황,진에어,진에어마케팅전략
- [마케팅] 롯데칠성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현 시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제안
- 신라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 신라호텔 SWOT분석과 기업분석 / 신라호텔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 광고선전비는 미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 교육훈련비는 기업의 인적 자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기업의 미래 경제적 효익의 유입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지출이다 이러한 지출을 자산으로 인식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 [물류관리] Postponement 사례와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