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7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도 입
Ⅱ. 본 론
1. 삼성 SDI 개관
2. 경영주체
3. 거시경영
4. 경영전략
5. 경영조직
6. 기능관리
7. 사람관리
Ⅲ. 결 론
(1) 보고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도 입
삼성SDI는 1970년 회사 (당시 삼성 NEC)를 역대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식의 가치는 연일 상한가를 경신하고 있으며, 2006년 독일 월드컵 특수 및 HDTV방송의 시작 등, 호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삼성SDI는 "True Leader in Digital World"라는 Vision을 갖고 있으며, 4대품목(CRT, PDP, Mobile Display, Battery)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SDI는 한마디로 IT 산업과 제조업의 경계선에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정보통신사업을 직접 하지는 않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점에서 양자를 모두 영위하고 있는 셈이다.
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스템인 ERP 도입으로도 화제가 되었었다. 특히 6시그마운동의 성과는 타 회사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로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제품의 원감절감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때, 대만, 중국 등 브라운관시장의 저가공세로 인한 추격과 일본의 신기술 디스플레이 제품의 개발로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과감한 경영혁신으로 극복해 내었다.
이제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도기업인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의 통해 삼성SDI의 성장 원동력을 알아보고 문제점 및 대안을 도출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삼성 SDI 개관
(1) Final Goal
더 나은 미래 세상을 조성
미래형 디스플레이와 모바일 에너지, 신소재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세계적 이름, 삼성SDI.
삼성SDI는 현재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37인치에서 세계 최대 크기 102인치에 이르는 PDP와 디스플레이의 역사이자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는 브라운관, 세계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휴대폰용 LCD와 차세대 모바일 시대를 책임질 OLED, 그리고 생활 곳곳의 VFD를 생산해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