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텔레콤 소개
(1) SKT 개요
(2) SKT 이념
(3) SKT 인재상
2. SK텔레콤 인적자원관리
(1) 채용관리
(2) 평가관리
(3) 교육훈련
(4) 복리후생
3. SK텔레콤 평가
- 본문내용
- 1994년 한국통신이 100% 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텔레콤)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전화기 사업에서 70% 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텔레콤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시장에서는 50% 이상의 점유율을 지키며 현재 1위를 지키고 있다. 1996년 최초 CDMA방식 이동전화, 2000년 3G, 2004년 미국, 일본과 함께 위성을 쏘아 올려 위성 DMB, 2006년 3.4G 통신 등 기술 및 서비스 분야에서 시장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자회사는 대표적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와 SK브로드밴드가 있다. SK텔레콤은 통신시장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그룹의 자금젖소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또한 창조적 혁신을 위한 SK텔레콤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위해,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제도와 빠른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현재 SK텔레콤은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음성/문자 서비스,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 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이용은 더 편리하게 만들고 있고, 전 세계의 통신망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sktelecom.com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