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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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텔레콤 소개
(1) SKT 개요
(2) SKT 이념
(3) SKT 인재상

2. SK텔레콤 인적자원관리
(1) 채용관리
(2) 평가관리
(3) 교육훈련
(4) 복리후생

3. SK텔레콤 평가
본문내용
1994년 한국통신이 100% 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텔레콤)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전화기 사업에서 70% 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텔레콤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시장에서는 50% 이상의 점유율을 지키며 현재 1위를 지키고 있다. 1996년 최초 CDMA방식 이동전화, 2000년 3G, 2004년 미국, 일본과 함께 위성을 쏘아 올려 위성 DMB, 2006년 3.4G 통신 등 기술 및 서비스 분야에서 시장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자회사는 대표적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와 SK브로드밴드가 있다. SK텔레콤은 통신시장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그룹의 자금젖소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또한 창조적 혁신을 위한 SK텔레콤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위해,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y in Company)제도와 빠른 의사결정과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직급체계 변화추진으로 매니저 제도 도입이라는 새로운 기업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현재 SK텔레콤은 정보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음성/문자 서비스,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 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이용은 더 편리하게 만들고 있고, 전 세계의 통신망을 하나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kt.com
www.lguplus.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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