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성장하는 `명품 키즈 마켓`의 소비심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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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현상
* 명품 키즈 마켓
* 사회적 배경
- 저 출산
- 배금주의
- 웰빙
- 키티맘
- 미디어의 영향
* 심리적 배경
- 과시
- 서열의식
- 가족주의적 희생심리
- 대리만족
* 결론
본문내용

“ 요새 아이들은 필립스아벤트 젖병을 물고 할리우드 스타 자녀들과 같은 취향의 프랑스 직수입 봉쁘앙을 입고 자란다.

또 노르웨이산 유모차 스토케를 타고 주말이면 엄마와 함께 백화점 수입 유아용품 편집숍에서 쇼핑을 즐긴다.”


: 엔젤 비즈니스란 일반적으로 0~14세의 영 유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어린이 관련 사업을 총칭한다.
어린이를 천사에 비유해 엔젤 비즈니스라고 부르며, 키즈(Kids)라는 용어를 사용해 키즈 비즈니스라고도 한다.
최근에 고급화, 명품화의 추세가 강화되며 명품 키즈 마켓이라 불리고 있다.
- 국내 키즈 산업 시장규모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
- 또한 아동복시장 규모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완구도 성장
- 또 어린이용 어학 및 학습교재도 연간 2조원대의 시장을 형성
- 키즈 산업의 성장세는 곳곳에서 확인

: 전례를 찾기 힘든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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