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스페이스 The North Face Korea 마케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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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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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상황 분석
2.목표 수립
3.전략대안의 파악
4.시장 세분화와 표적시장 선택
6.Q n 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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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년 5000억 규모의 시장
2010년 3조 2000억원 규모로 매년 평균 25%의 성장률
2011년 약 30% 성장한 4조 1000억원의 시장규모 예상
위에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노스페이스의 제품은 기능성이 뛰어난 만큼 가격이 비싸다. 고가격이라는 제품의 특징은 노스페이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생성에 영향을 미쳤지만, 주 고객층인 10~20대 고객들이 접근하기에는 다소 버거운 가격대이다. 더구나 국내의 노스페이스 제품 가격은 해외 시장과 비교하여 20~30% 비싸다. 소비자들은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있으나, 골드윈 코리아 측에서는 해명을 회피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운 류 30~60만 원대, 팬츠 10~20만 원대, 고어텍스 재킷 35~60만 원대.
가격이 높은 제품이 좋은 제품일거라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노스페이스가 고가 정책을 취한 것이다. 패션업계가 전체적으로 불황일때도 노스페이스는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지 아웃도어의 인구급증 때문은 아니다. 일명 ‘트레이딩 업’이라는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가 다소 비용을 치르더라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명품을 구입하는 것을 잘 이용했기 때문이다. 트레이딩업은 소비자가 다소 비용을 치르더라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명품을 사려는 소비현상이다. 한 예로 3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된 mountaineering 신발은 신발라인에서의 낮은 소비자선호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율을 기록, 매출확대에 큰 기여를 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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