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Bean Pole(빈폴) 전략경영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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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빈폴 소개
2. 빈폴 역사
3. 브랜드 라인 소개
4. 환경 분석
5. 경쟁자 분석
6. SWOT 분석
7. STP 전략
8. 마케팅 전략 및 성공 요인
9. 해외 시장 진출 이유
10. 중국 의류 시장의 현황, 특성(진출 당시)
11.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12. 향후전략
본문내용
또한 영캐주얼의 경우 거품이 제거된 대형제조업체의 브랜드들은 상품력의 안정을 바탕으로 유통혁신과 서비스 지원체계를 새로이 갖추고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반면, 신규 브랜드들은 10대와 20대의 감성차이를 제품에 반영하여 니치마켓을 적극 공략하며 신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려 하고 있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캐릭터 캐주얼웨어 브랜드들의 매출 부진에 따른 대응책으로 패션성이 강한 상품을 줄이고 뉴베이직군을 강조하는 상품기획전략 및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바꾸었으나 경기가 회복됨에 따라 패션성이 강한 상품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캐주얼웨어의 유통경로를 살펴보면, 상, 중가의 브랜드는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대리점이고, 고가 브랜드는 백화점, 직영점, 복합 전문점 혹은 대리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중저가의 제품들은 재래시장 및 밀리오레, 두산타워 등 신흥 쇼핑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신흥 쇼핑점의 개점으로 영캐주얼 시장이 타격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영캐주얼웨어 브랜드들의 세일행사 및 기획상품 공세로 브랜드들 간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어패럴 뉴스사, 2003/2004 한국패션브랜드연감

복종별 브랜드 분포현황을 살펴보면 역시 여성 캐주얼을 포함하여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증감이 가장 높음을 알 수 있다.

5. 경쟁자 분석

(1) 폴로
- 미국 일류 디자이너 랄프 로렌이 만든 디자이너 브랜드
- 1968년 폴로 넥타이로 출범
- 국내 두산 의류 BG에서 수입, 판매
- 최고급의 실용성과 합리적인 라이프 스타일 표현
- 국내 캐주얼 시장 2위
(2) 토미
- 연간 24억달러 매출규모의 미국 Global Designer Brand
- 03년 SK네트웍스가 수입, 국내시장 런칭
- Total Lifestyle Brand로 다양한 라인 구축
- 런칭 당시 13개 매장, 현재 매장 105여개로 유통망 확대
- 30% 이상의 매출 성장세
(3) 해지스
- LG 패션의 국내 Traditional Casual Brand
- 귀족적 성품의 충견인 English Pointer의 모습 형상화
- 도전정신과 귀족정신의 결합
- 25세-35세의 남성과 여성을 타겟으로 함
- 05년 여성복 라인 강화, 33%의 매출 신장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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