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마케팅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2. 시장 규모 및 상황분석

3. 소비자 분석

4. STP 분석

5. 경쟁자 분석

6. 자사 분석 (SWOT분석)

7. 4P 분석

8. 4P분석에 따른 전략

9. 여주 아울렛의 성장을 위한 전략수립

10. 과제를 끝마치며...


본문내용
(2) 프리미엄 아울렛의 성장


아울렛에 명품의 개념을 더한 프리미엄 아울렛이 유통 선진국에서 급속도로 확대되는 추세이다. 상품 개발과 서비스 차별화가 어려운 쇼핑몰 개발 업체와 유명 브랜드가 대부분 들어온 상태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일반 수입 업체를 중심으로 명품 아울렛 개발이 붐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프리미엄아울렛이 주목 받는 큰 이유는 고객 기반이 경기 부침에 영향을 덜한 중상층인 데다 명품 대중화로 고객층이 계속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요즘은 불황에도 높은 매출 신장세를 유지하고 최근 소비심리가 호전되면서 알뜰하고 여유롭게 쇼핑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흥하여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3) 불황을 모르는 아울렛의 매출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롯데아울렛' 김해점은 지난해 12월17일 개장 이래 이달 9일까지 30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하루 매출이 5억5000만원으로, 당초 목표(3억5000만원)를 60% 초과 달성했다. 이는 소형 점포인 롯데백화점 포항점과 맞먹는 수준이다. 롯데아울렛 광주월드컵점도 개장 후 3개월(지난해 10월24일~올 1월23일)간 매출이 275억 원으로, 목표치를 30%가량 초과했다.
신세계첼시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난달 자동차 방문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31% 늘었고, 관광버스를 타고 온 외국인 수도 두 배 가까이 급증했다. 엔고(高)에 힘입어 일본인 관광객 증가가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작년 이맘때에 비해 방문 차량이 24% 늘었다. 구찌 매장은 주말이면 3000~5000명이 우리 매장을 찾고 이 중 30%가 상품을 구매한다.
수도권은 물론 대전 · 충청 · 강원권 고객까지 끌어들여 지난해 4분기(9~12월)부터 30% 이상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불황이 극심했던 올 1분기(1~3월)에도 매출이 50% 이상 급증하는 등 개장 2년차(작년 6월~올 5월)에 23.5% 늘어난 21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오는 12월엔 15개 명품 브랜드를 새로 입점 시킨다.












3. 소비자 분석


(1) 의류 구매에 있어서의 아울렛 이용 행태

1) 응답자 특성별 아울렛 매장 이용 경험의 유무 및 향후 이용 의향 조사 통계자료

① 조사 설계

② 응답자 특성

③ 의류 구매 장소

※ 평소 의류 구매장소는 상설할인/아울렛(29%) > 인터넷 사이트(22.8%) > 백화점(19.8%) 순으로 나타남



참고문헌
1. 최선형 등 4명, 『(21세기)패션 마케팅』, 서울: 창지사, 2006(2쇄)
2. 안광호 등 3명, 『마케팅원론』, 서울: 학현사, 2009(4판)
3. 이호정, 여은아 공저, 『패션유통』, 서울: 교학연구사, 2007.

<참고 사이트>
여주 아울렛 : http://www.premiumoutlets.co.kr/main/main.asp
첼시 아울렛 : www.premiumoutlets.com
고템바프리미엄아울렛 : http://www.premiumoutlets.co.jp/gotemba/index.html
신세계 : http://www.shinsegae.com/
숭실대학교 학술DB 메타검색 : http://oasis.ssu.ac.kr/dlsearch/TGUI/Theme/Web/main.asp
트위터 : http://www.twitter.com/

(뉴스 보도자료)
- Newswire
http://www.newswire.co.kr/?job=news&no=348014(2008년 07월 14일)
- 장승규, 한경비즈니스(2007년 08월 06일 제 609호)
 http://www.kbizweek.com/cp/view.asp?vol_no=609&art_no=14&sec_cd=1005
- 차민아, mbn(2007년 03월 26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7&aid=0000053937
- 윤희나, 죠이스(2008년 12월 23일)
http://www.cyworld.com/kanoh2/2752109


(블로그 & 사진자료)
http://sweetkiss.co.kr/100091726404
http://imagesearch.naver.com
http://www.cyworld.com/kanoh2/2752109
http://blog.naver.com/coolruk?Redirect=Log&logNo=30015406268
http://cafe.naver.com/kmucb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038
http://blog.naver.com/canary1981?Redirect=Log&logNo=140089712242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3744
http://blog.naver.com/gngsun?Redirect=Log&logNo=1400027797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 마케팅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여주점과 부산점의 경우, 대한민국 아울렛 최초로 프리미엄 멤버스라는 VIP 고객제도를 도입했다. 2022년부터는 여주점과 부산점 외 파주점, 시흥점, 제주점까지확대되었고 전국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서 1년간 1,0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이 선정 대상이며, 단일 지점에서 70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은 소속점에 한정해서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고객들 중에서 골드 등급 이상이면프리미엄 멤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신세계

  • [마케팅]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신세계-첼시) 진출과 향후 명품 유통시장전망 분석 PPT
  • 아울렛 시장의 전망프리미엄 아울렛 교외형 쇼핑몰 지칭인구 500만 이상 대도시 주변 50∼100㎞ 위치명품 및 고가 브랜드, 이월상품 판매 미국, 일본 등 발달 주5일 근무제, 국민소득1-2만불 (호경업. 조선일보. 2007. 11.05.)프리미엄 아울렛일본의 프리미엄 아울렛최근 6년간 6개 지역 프리미엄 아울렛 개장1990년 최초 진출 이래 3번의 확장공사 일본외 아시아지역 쇼핑고객 증가캐런 플루하티 (Simon Property Group. 국제 마케팅담당 부사장)여주 프리미엄

  • [유통관리]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유통경로
  •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1. 국내 아울렛 시장 현황(1) 아울렛의 개념아울렛(outlet)은 교외(郊外:도시주역지변)형 재고전문 판매점으로 백화점이나 제조업체에서 판매하고 남은 재고상품이나 비인기상품하자상품 등을 정상가의 절반 이하의 매우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재고판로점, 즉 처분점을 의미한다. 성공적인 패션비즈니스를 위한 패션유통과 마케팅, 장은영, 교학연구사, 2008(2) 국내 아울렛

  • [유통관리] 성공적인 명품 아울렛 타운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성공적인 명품 아울렛 타운을 위한 마케팅 전략유럽보다 더 유럽 같은 가치공간 순 서1.명품 아울렛 매장의 정의2.유통업계 현 상황3.소비자의 소비경향4.명품 아울렛 타운 관련 사례여주의 명품 아울렛 타운의 한계점대안 제시명품 아울렛 매장의 정의 ‘명품 아울렛 타운 생긴다, 신세계 첼시와 제휴’라는 기사 제목과 함께 나온 기사의 내용은 이렇다. 신세계가 미국 최대 아울렛 개발업체인 첼시그룹과 손잡고 경기고 여주에 8만평 규모

  • [마케팅분석] 여주아울렛 마케팅분석
  • , 긴밀한 관계, 협조지역의 유리한 입지를 살려서 마케팅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만의 특징 구축Bonus선케어를 꼼꼼히 할 것 다양한 프로모션 챙기기 매장 지도는 필수 베이식 아이템을 노려라 이월 상품 입고시기를 알아내라 평일 오전에 떠나라 다양한 진 브랜드를 공략하라 중저가 브랜드에 꼭 들러라국내 인기 브랜드에도 주목 신세계 ‘식구’들을 노려라 패스포트 회원이 되라 편의시설을 적극 활용하라 Thank you!Have you any quastion to ask?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