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하이마트의 광고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1. 주제선정 동기대책
2. 하이마트의 광고전략
3. 광고로 인한 효과
4. 결론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동기
하이마트는 유통을 흐름으로 파악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그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전자제품 전문점이다. 이미 서구와 일본 등 선진 국가에서는 전자전문점이 전자유통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전자제품 전문점 `하이마트`가 성공 신화를 창조할 수 있었던 핵심 경쟁력은 미래 유통의 흐름을 보는 탁월한 안목에 있었다. 차세대 유통을 이어갈 새로운 물결을 바로 디지털로 파악하고 늘 새롭고, 늘 차별화된 상품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중심 유통채널로서 미래 유통시장의 모델을 제시해 나가기 위해 노력했다. 경영이념 Hi-Future For You의 `You` 는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주주를 포함하는 것으로 상생(相生)의 경영을 추구하는 하이마트의 기업 정신을 의미 한다.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만족과 행복을 드리고, 협력업체와는 서로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며, 또한 주주와 전 종업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삶을 윤택하게 가꿀 수 있는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유통 채널뿐만이 아니라 광고측면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소비자들에게 큰 파장을 일으키면서 하이마트는 전자제품 시장에서 우위에 올랐는데, 어떠한 광고전략을 수립하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 하이마트의 광고전략
1) 유준상∙홍은희 편
(1) 시장 세분화
1999년 설립된 하이마트는 대기업조차 투자를 꺼리던 IMF시기인 1999~2000년 전국 130여 직영점을 출점하면서 국내 전자유통업계 1위 기업으로 올라섰다. 전국 250여 개의 직영점과 전국 1일 배송시스템 네트워크를 구축했고 2007년 평균 400여 평 규모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1만 여종의 전자제품을 직거래 방식으로 취급하고 있는 하이마트는 전체 가전 시장의 약 25%를 차지하는 전자전문 유통 회사이다. 전문 유통회사인 만큼 매장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전자제품을 팔고 있으며 신혼부부 중심의 시장으로 세분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