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하이마트의 광고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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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이마트 경쟁사 분석
<2>하이마트 광고 변화와 광고 전략
<3> 매출비교와 하이마트 성공전략 분석

본문내용
하이마트의 경쟁자

1. 전자랜드 21(전문 양판점 경쟁자)
- 1985년 설립된 하이마트 유일의 카테고리 킬러 경쟁업체
- 전국 106개 점포. 직원수 1,450명

2. 직영점, 대리점(삼성 리빙프라자, LG 하이프라자)
- 자사 전문브랜드 판매 대리점
- 소규모 영세 대리점들이 대거 LG,삼성 등의 직영
매장으로 편입, 흡수
- A/S 매장과 같이 운영되는 점포가 많으므로 유리

3. 전자 전문 쇼핑몰
- 강변 테크노마트 및 용산의 전자제품 상가단지
(선인상가,나진상가 등)

4. 기타 경쟁자
- 백화점
- 할인점
- 기타 홈쇼핑 및 무점포 업체
- 인터넷 쇼핑몰 등



하이마트 광고유형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오페라편

혼수품=하이마트 개념 정립 시작

본 광고가 큰 히트를 치면서 소비자 인지도 및 호감도가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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