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attel 소개
2.Mattel의 swot분석
3.국가별 현지화 전략
4.경쟁사 분석
5.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현지에서의 원자재, 부품 등의 조달을 확대,
현지사회와의 정보공유나 문화교류
사람, 물자, 정보, 기술 등의 경영자원 현지투자
기술이전, 인재육성 현지사회와의 교류와 조화

=>투자기업이 현지에 제대로 뿌리를 내리도록 하는 것


처음 제작부터 일본에서 시작

1967- 대만으로 공장이전

1987- 인도네시아, 중국으로 이전
일본시장 진출 과정

최초 진출 제한적인 성공 :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부족

일본인의 체형에 맞지 않는 서구형 몸매

(가슴이 크고 다리가 길며, 파란색 눈을 가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mj900***
    (2012.05.25 21:05:4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텔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
  • 성공적인 여성상을 개발해 소녀들에게 자의식을 키워주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반면, 페미니스트들은 어린이들에게 바비와 같은 비정상적인 몸매를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삼게 만들어,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2. 마텔(Mattel)社의 중국 외 시장진출 사례를 통해 본 전략1)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국제시장에 진입 초기에는 각 나라의 문화를 반영하는 바비인형을 만들어서 시장에 내놓았지만 연이은 실패를 했다. 유럽의 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소감 및 느낀점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기업의 국제화에 성공하고 같은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친 코닥과 후지에 대해, 그들의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의 의미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2. 본론I. KODAK과 FUJI◈ KODAK*Kodak의 의미1886 년 6월 Kodak(코닥)이라는 단어가 만들어졌다. 원래 Kodak은 이스트먼 건판회사에서 새로 만든 소형 카메라의 이름이었다. Kodak을 너무 마음에 들어 했던 이스트먼은 즉시

  • 존슨앤존슨기업분석,존슨앤존슨 게임이론,게임이론,타이레놀사건,존슨앤존슨의 우리의신조
  • 성공의 도약으로 실현 했다. 그에 따라 게임이론을 적용해서 파악해 보았고, 엘지와 마텔과 같은 유사한 사례, 포드와 엑슨과 같은 상이한 사례도 비교 분석해 보았다. 존슨앤존슨과 유사한 사례를 분석해 본 결과, 기업의 이익과 손실에만 눈이 먼 경영보다는 무언이 먼저인지 정확하고 냉철하게 판단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했다. 또한 ‘우리의 신조’를 경영전략과 정책 면에서 일상화하기 위한 방안도 제시하였다. 한순간에 기업의 신조, 가치, 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