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기업분석,존슨앤존슨 게임이론,게임이론,타이레놀사건,존슨앤존슨의 우리의신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서론 3
본론 3-13
01 존슨앤존슨 기업 소개 3
02 존슨앤존슨의 우리의 신조 5
02-1 타이레놀 사건 6
02-2 ‘우리의 신조’에 따른 대응관리 6
02-3 브랜드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7
03 게임이론 이란? 7
03-1 게임이론의 적용(존슨앤존슨) 8
04 토의과제 Ⅰ 9
04-1 유사한 사례 ⅰ 9
04-2 유사한 사례ⅱ 10
04-3 상이한 사례ⅰ 10
04-4 상이한 사례ⅱ 12
05 토의과제 Ⅱ 13
05-1 일상화 방안 13
결론 14
참고문헌 14
- 본문내용
-
서론
요즘 기업은 단순히 품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공할 수 있는 시대는 아니다.
품질과 가격은 물론이고 그것을 나아가 윤리경영과 고객 중심적 사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그 기업 내에 본인들의 일관성 있는 신조, 신뢰 있는 가치 또한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제약업계 최고 기업인 미국의 존슨앤존슨 기업을 모델로, 그 기업의 신조와 가치를 분석하고 나아가 게임이론에 적용 시켜봄으로써 위기의 순간을 신속, 정확 하게 대처하고 오히려 그것을 전화위복으로 삼아 한걸음 더 나아가게 한 그들의 경영 철학을 연구해 보려고 한다. 더불어 많은 사례를 찾아 존슨앤존슨 기업 처럼 위기를 잘 극복한 유사한 사례와 그렇지 않은 상이한 사례 비교 분석하여 실상 경영 전략이나 정책에 어떻게 일상화해야 하는지를 모색하고 결론 내리겠다.
우리가 하는 연구방법은 관련 문헌과 인터넷을 참고하였다.
지금부터 시작하겠다.
- 참고문헌
-
기업윤리-임태순
기업윤리: 윤리경영의 이론과 실제(제7판)-이종영/ 탑북스
한국의 기업윤리:이론과 현실-김정동/박헌준
촉진관리-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접근 (안광호 외)
게임이론 길라잡이(개정판)-저자 신성휘
게임이론의 이해-저자 박주현
게임이론-스탈, 사울,박형빈
http://www.naver.com
http://www.nate.com
http://www.daum.net
http://www.edaily.co.kr
http://ko.wikipedia.org
http://www.newstomato.com
http://www.sisaseou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