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해결방안 제안 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해결방안 제안 및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마텔(Mattel)社의 개요
1. 마텔(Mattel)社 소개
2. 마텔(Mattel)社의 중국 외 시장진출 사례를 통해 본 전략
1) 비차별적 마케팅 전략
2) 문화적인 요소 반영
3) 다른 회사와의 협력
4) 마니아층 겨냥
3. 플래그쉽(Flagship)스토어란?

Ⅲ. 마텔(Mattel)社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시장 진출 배경(상황분석)
2.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결과(전략대안, 4P, STP)
1) 개요
2) STP 및 4P로 바라본 마텔社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 Targeting(표적 시장 선정)
▸ Positioning(포지셔닝)
▸ Product(상품관리)
▸ Price(가격관리)
▸ Place(유통관리)
▸ Promotion(촉진관리)
3.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1) 가장 핵심적인 실패 요인 : Targeting

Ⅴ. 해결방안
1. 중국시장을 진출을 위한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침투가격전략
3. 유통경로 확장
1) 온라인 시장
2) 오프라인 시장
4. 다양한 프로모션
1) 정품 구입고객의 차별화
2) 친근한 이미지 구축

Ⅴ.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마텔이 다시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려 한다고 가정했을 때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지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 해 보았다. 먼저 세분 시장 중에서 2-30대 여성을 표적으로 삼을 것이 아니라, 소비자인 3세에서 5세의 여아들과 실질적 구매자인 부모를 표적으로 삼아 바비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어 그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꾸준히 바비를 구매하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바비라는 여성적인 이미지는 줄이고 애니매이션을 통한 친근감과 유머러스함을 강조하여 바비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구매 욕구를 유발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처음에는 가격을 줄여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차차 가격을 늘려나가는 침투가격전략을, 유통도 과거 소수의 유통경로에만 국한된 온라인매장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 중국 시장 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중국시장이 ‘짝퉁시장’이라고 여겨질 만큼 짝퉁상품이 많이 판매된다는 점에서 바비 정품을 구매했을 때의 메리트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예를 들면, 바비 정품 구매 시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준다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고객의 생애가치를 늘리는 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텔의 공식 입장은 아직 중국에서 온전히 철수한 것이 아니며 멀지 않은 미래에 다시 중국에 새로운 전략으로 진출하겠다는 바이다. 막대한 손실을 입고 뼈아픈 실패의 경험을 한 마텔 사가 다음번에 중국에 재도전장을 내밀 때는 어떤 식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려 할지 많은 기대가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쿡 경영전략
  • 방안을 검토해 보고자 한다. 5. Limitations1. 자료 수집의 어려움. 특히 정량화된 자료의 부족.- 한쿡은 현재 인지도면에서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에 비해 크게 뒤떨어지고 있어 관련 자료가 절대적으로 부족함.2. CJ푸드빌 본사의 마케팅실과 접촉해 상세한 자료를 요구하였으나, 외부로 전략노출등의 이유로 일부자료만 공개. 또 공개된 자료도 회사의 입장이 아닌 주관적인 면이 많이 보임.3. 경쟁자 선정의 어려움.- 한쿡과 같은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 [마케팅] 마텔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
  • 마텔(Mattel)社의 중국시장 진출 41. 중국시장 진출 배경(상황분석) 42. 중국시장 진출과정 및 결과(전략대안, 4P, STP) 53.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6Ⅴ. 해결방안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진출하기 위한 국제협상에서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다. 상대국이 어떠한 정치체제를 가지고 있냐 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공산주의 정치체제에서 뼈대가 굵은 러시아나 중국과 협상을 하는 외국정부나 기업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경직되고 전사적인 협상태도 때문에 애를 많이 먹는다. 또한 전통적으로 국제무대에서 중국을 정치․외교적으로 적극 지원하던 독일이나 프랑스기업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상을 미국기업보다 유리하게 진행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나라 문화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방안 11812. 문화콘텐츠의 미래 ) 12012.1. 문화콘텐츠 전망 12012.2. 문화콘텐츠 나아갈 방향 120Ⅳ. 참고자료 및 사이트121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

  • 신라면 제품분석과 성공전략분석/ 신라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신라면 글로벌전략 사례/ 신라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신라면 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CONTENTS1. 신라면 소개(1) 신라면 제품소개(2) 신라면의 특징2. 신라면의 성공전략3. 라면산업 시장상황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신라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신라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 6. 신라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7. 신라면의 글로벌 진출전략8. 신라면의 마케팅실패 사례 (신라면블랙의 실패)9.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0. 결론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