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 행동] 관광자행동의 정의와 요소 및 지각, 욕구, 동기, 성격, 가치,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자 행동] 관광자행동의 정의와 요소 및 지각, 욕구, 동기, 성격, 가치, 라이프스타일

목차

관광자와 관광자행동

Ⅰ. 관광자의 정의

Ⅱ. 관광자 행동

1. 관광자 행동의 3요소
2. 관광자 행동의 정의
3. 관광자의 지각
1) 지각의 정의
2) 지각과정
3) 지각의 특징
(1) 지각의 주관성
(2) 지각의 선택성
(3) 지각의 일시성
(4) 지각의 총합성
4. 관광욕구와 동기
1) 관광욕구
2) 관광동기
3) 관광객의 심리와 위락심리
(1) 관광객의 심리
(2) 관광객의 위락심리
5. 성격, 가치, 라이프스타일
1) 성격
(1) 성격의 의의
(2) 성격 이론
2) 가치
(1) 속성, 혜택과 가치
(2) 관광자의 가치전달과정
3) 라이프스타일
본문내용
관광자와 관광행동

I. 관광자의 정의

관광을 하는 사람을 총체적으로 관광자라 칭하며, 이와 유사한 용어인 관광객은 관광을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관광사업자들이 고객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즉 관광자는 인간의 다양한 행위 중 하나로 간주되는 관광행위의 주체로서 경제 ․ 사회 ․ 문화 ․ 심리적 관점에서 보는 견해이며, 관광객은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중간)
  • 욕구충족을 시켜주는 관광시설(서비스 포함)3) 관광매체- 관광주체와 관광대상을 결부시키는 기능 - 관광은 관광주체와 관광대상이 결부된 행동이며 현상- 주체의 욕구(관광동기)가 강하면 관광대상과의 연결이 용이- 대상의 매력이 클수록 관광자의 의욕도 큼 - 주체와 대상을 함께 연결시켜 줄 수 있는 매개체가 없으면 관광은 성립되기 어려움 - 관광매체 = 미동수단 + 정보(여행정보, 여행사, 항공사 등)2. 관광발생에 중점을 둔 구성요소 - 건(Gunn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라이프 스타일 및 니즈의 다양화등으로 경제학에서 비생산적 또는 물질적 재로 경시되어온 서비스가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노재호, 서비스 품질에 대한 호텔 顧客滿足度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8, pp6-8〈표 2-1〉 경제학 연구에서의 서비스의 정의 자료주 창 자연 대정 의중농주의자1750년경농산물 생산이외의 모든 활동스미스1723 ∼ 1790유형재와 결부되지 않는 모든 활동세이1767 ∼ 1832Goods에 효용을 부가

  • [관광 마케팅]관광 마케팅 전략
  • 관광자의 행동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는 인간의 지각, 학습, 성격, 동기, 태도, 집단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서로 복합유기적으로 작용하여 관광행동을 가능케 하는 역할을 한다. 그 중에 본 레포트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성격적 요인, 그 중에서도 소비자의 생활형태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관광행동이다. 소비자가 어떠한 생활형태를 추구하고 있는가에 따라 관광의 목적, 장소, 소비의 기준이 정해지며, 이에 대해 분석하고 연구함으로

  • 관광 동기 개념, 관광 동기 구성요인, 재방문욕구, 관광 동기와 관광욕구, 관광 동기와 환경관광수요, 관광이벤트참여동기, 관광기념품구매동기
  • 관광자의 대외적인 환경을 무시한 체 관광산업 내지 관광자원인 관광객체만을 그 연구대상으로 삼아온 것과는 대조적으로 소비자 행동연구에서는 오래전부터 소비주체인 소비자의 내외적 자극을 이해하려는 데서 비롯된다. 여행 동기부여 인자들로는 건강, 호기심, 스포츠, 즐거움, 정신적 혹은 종교적, 직업 및 사업, 친구․친척방문, 뿌리확인, 자존으로 크게 구분하고 이들 각각의 하위요소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관광 동기는 자기실현의 욕구라 할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서비스를 일반대중에게 제공하는 시설 혹은 건물 그 자체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호텔을 일반적으로 정의한다면, 지불 능력을 갖고 있는 고객을 위하여 숙박과 식사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제반시설을 갖추고, 거기에다 잘 훈련되고 예절이 바른 종업원이 고객에게 조직적으로 봉사하여 그 대가를 받아 경영이익을 추구하는 기업 이라고 할 수 있다.2. 호텔의 개념과 종류오늘날 우리가 지각하고 있는 호텔의 개념은 가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