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리더십이란?
첫째, 리더십은 '관계'의 개념이다.
둘째, 리더십은 과정이다.
셋째, 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이끄는 것을 의미한다.
2. 삼성과 LG의 리더십 비교
1) 삼성의 리더십-천재경영론
2)LG의 CEO 육성론
3.우리조의 의견과 결론
- 본문내용
-
1. 리더십이란?어느 조직에서나 목표지향적인 여러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역할분담의 필요성이 있게 된다. 그러한 필요성은 자연스럽게 그 역할의 효과적인 조정을 위해 수십 명, 수백 명 혹은 수천 명이나 되는 조직 구성원들을 이끌어갈 리더를 필요로 하게 된다. 간혹 리더가 없이 조직체가 운영되는 경우도 있으나 그러한 일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대개의 경우 조직을 이끌 리더는 초미의 관심사가 된다. 리더는 조직의 운영에 절대적이다 못해 현재의 번영은 물론 미래에서의 존재여부마저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더십이란 리더가 부하들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하도록 이끌어가는 과정이다.
-Bennis, 1959-
리더십이란 조직 구성원들의 작업을 지시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Fiedler, 1967-
리더십이란 두 사람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발하는 관계의 존재이다.
-Hollander &Julian, 1969-
리더십이란 부하들을 변화시키고, 성취할 수 있는 목표의 비전을 창조하고, 그 목표들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표명하는 것이다. -Tichy &Deviance, 1986-
리더십이란 바람직한 기회를 창조하도록 자원들을 집중시키는 행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