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와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도요타 자동차와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을 비교 분석한 자료로 최근 2010년 현대 기아차가 도요타의 막강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성공 요인들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1. 유럽시장 분석
2. 도요타자동차의 유럽진출전략
3. 도요타자동차의 성과
4.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
5. 현대 기아차의 성과
6.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성공요인
7. 최근 유럽 자동차시장의 현황
8.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6.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성공요인
- 현대기아차는 독일에 유럽 시장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개발을 위해 R&D 및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여 유럽시장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였음
- 자동차와 연계된 각종 세제 문제도 시장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여 현대 기아차는 유럽 각국별 특성에 따라 해당 시장에 적합한 모델을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쳤음
- 한국에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옆면 에어백이나 뒷좌석 에어백, 썬루프 등 같은 옵션을 중요시하여 유럽시장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를 판매하였음
- 탄소배출권이 강화되어 탄소가 적게 배출되는 자동차나 또는 연비가 좋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을 판매하여 친환경 기업이미지를 상승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