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자동차와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도요타 자동차와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을 비교 분석한 자료로 최근 2010년 현대 기아차가 도요타의 막강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성공 요인들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유럽시장 분석

2. 도요타자동차의 유럽진출전략

3. 도요타자동차의 성과

4. 현대 기아차의 유럽진출전략

5. 현대 기아차의 성과

6.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성공요인

7. 최근 유럽 자동차시장의 현황

8.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6.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의 성공요인

- 현대기아차는 독일에 유럽 시장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개발을 위해 R&D 및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여 유럽시장에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였음
- 자동차와 연계된 각종 세제 문제도 시장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여 현대 기아차는 유럽 각국별 특성에 따라 해당 시장에 적합한 모델을 선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쳤음
- 한국에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유럽에서는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옆면 에어백이나 뒷좌석 에어백, 썬루프 등 같은 옵션을 중요시하여 유럽시장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를 판매하였음
- 탄소배출권이 강화되어 탄소가 적게 배출되는 자동차나 또는 연비가 좋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을 판매하여 친환경 기업이미지를 상승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도요타와 글로벌경영
  • ‘도요타와 글로벌경영’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도요타와 환율1.환율과 도요타2.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환율관리Ⅲ. 도요타와 정치적요인1. 정치적인 혜택2. 정치적인 위협Ⅳ. 도요타와 문화적요인1. 리콜과 도요타 기업문화2. 도요타의 문화마케팅3. 리콜에 대한 일본과 미국의 문화차이Ⅴ. 도요타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1. 미국시장2. 중국시장3. 유럽시장VI. 결론Ⅰ 서론1. TOYOTA 소개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

  • [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문제점과 개선 방향
  • 현대자동차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최고로 여겨지는 현대자동차는 국내에 머무르지 않고 셰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도요타, 포드와 같은 막강한 글로벌 기업이 세계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 자동차가 지위를 점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한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 사례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9(2) 현대자동차 글로벌 생산 10(3) 현대자동차 글로벌 판매 11(4)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 12(5) 현대자동차 유럽 진출

  • 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현대자동차분석,현대자동차미국진출
  • 자동차 산업의 산업생명주기를 계속해서 연장하고 있다. 1976년 최초 한국형 승용차 포니의 시판을 시작으로 현대자동차는 2012년 현재 세계 5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세계적 자동차 회사로 성장했다. 대한민국 내수시장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미국시장, 유럽시장, 인도시장 등 각 대륙별 시장진출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미국시장에서의 강력한 프로모션 등을 통한 점유율 증가를 보이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마케팅 성공전략 분석CONTENTⅠ. 서론1. 현대자동차 선정동기2. 현대자동차 기업소개Ⅱ. 본론1.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요인(1) 미국시장 진출 초기① 현대 자동차 미국 첫 진출② 현대 자동차의 실패③ 현대 자동차의 재도약(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동기(경제적, 정치적, 지리적)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➀ 보증프로그램➁ 마케팅효과➂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➃ 안정성 효과3. 현대자동차 미국 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