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내용
1) 기업 소개
2) 조직 현황
(1) 국내영업본부
(2) 해외영업본부
(3) 상용사업본부
(4) 생산 공장 현황 및 생산능력
3) 재무 현황
(1) 내수, 수출 판매량 현황
(2) 포괄손익계산서, 2010년
(3) 재무상태
(4) 해외법인 매출현황
(5) 재무제표
(6) 현대 계열사 자산 및 재무상태 비교
2. 경영전략 소개
1) 주요 사업 분야
(1) 주요 제품
2) 경쟁기업 분석
(1) GM
(2) 포드
(3) 도요타
3) 전략적 이슈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2) 현대자동차 글로벌 생산
(3) 현대자동차 글로벌 판매
(4)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
(5) 현대자동차 유럽 진출
4) 해외 마케팅 사례
(1) TV광고 사례
(2) PPL
(3) 가상 광고
(4) 옥외 광고
- 본문내용
-
① 명칭: 현대자동차주식회사(HYUNDAI Motor Company), HMC로 양식표기
②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③ 설립: 1967년 12월 29일
1967년 12월 29일 설립하여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으로 1968년 코티나를 양산하기 시작하였다. 1974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76년 한국 최초의 고유 모델 자동차 포니를 시판하고 에콰도르에 6대를 수출하였다.
포니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회사 이탈디자인주지아로에서 디자인한 모델로 울산공장 준공 후 처음 생산된 자동차였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고 내구성이 좋아 국내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기록하였다. 1985년 엑셀을 출시하여 국산 자동차로는 최초로 미국에 수출하였고, 1987년과 1988년에 그랜저와 소나타를 출시하여 국내 중대형차 시장을 석권하였다.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주)와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을 인수하였고, 2000년 9월 현대그룹의 9개 계열사와 함께 현대자동차그룹을 형성하였다. 2003년 3월 현대모비스(주) 및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주)와 함께 제품개발, 생산, 판매, 구매부문의 공동협력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4년 현대상용엔진(주)을 흡수합병, 2005년 미국 기술연구소를 준공하였다. 2008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에서 8년 연속 1위, 2010년 i30과 그랜드 스타렉스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3년 연속 최고의 차에 선정되었다. 1976년 에콰도르에 포니 수출을 시작으로 인도·중국·터키·미국 등지에 해외공장과 연구 시설을 두고 190여 개국에 수출하며, 2004년에는 1000만 대 수출을 달성하였다. 1991년에는 독자 엔진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차량 국산화에 기여하였으며, 승용차, 트럭·덤프트럭·버스·밴 등 각종 차량을 제작 판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 현대 기아 프라이드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경영전략분석, 4P전략,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현대자동차 전략 성공사례 분석 및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현대자동차 미래전략방향 연구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진출 성공사례
- 현대 그랜저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