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복합운송] 국제복합운송의 개념과 형태,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복합운송] 국제복합운송의 개념과 형태, 발전
목차
[국제복합운송] 국제복합운송의 개념과 형태, 발전


목차

* 국제복합운송

Ⅰ. 국제복합운송의 발전

Ⅱ. 국제복합운송의 개념과 형태

1. 국제복합운송의 개념
2. 국제복합운송의 주요 형태
1) Sea and Air 운송
2) 한국, 일본/북미간의 복합운송
(1) Mini And Bridge(MLB)
(2) Interior Point Intermodal(IPI)
(3) Reversed Interior Point Intermodal(RIPI)
(4) 북미 복합운송의 포워더 서비스
3) 한국, 일본/구주간의 복합운송
(1) Siberian Land bridge(SLB)
i) Ocean-Rail Route
ii) Ocean-Rail-Ocean Route
iii) Ocean-Rail-Truck Route
iv) Ocean-Truck-Air-Truck Route
(2) American Land bridge(ALB)
(3) Canadian Land bridge(CLB)
(4) 구주항로 동맹선사에 의한 복합운송
(5) 구주항로 경유 복합운송의 포워더 서비스
4) 아시아간 복합운송
(1) 한, 중 복합운송
(2) 한, 일 복합운송
(3) 한국, 해협지간 복합운송
본문내용
국제복합운송

I. 국제복합운송의 발전

1970년대 이후 국제해상운송에 있어서 본격적인 컨테이너화(Containerization)의 전개와 함께, 국제복합일관운송은 크게 발전하였다. 국제복합일관운송은 말할 필요도 없이 "해상운송에 접속한 내륙의 최종목적지까지 운송하는 것으로, 국제간에 복수의 운송수단을 조합해서 운송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요건은 (1) 일관운송책임의 인수, (2) 通운임의 제시, (3) 복합운송증권의 발행이다. 현재 대표적인 것은, 미국 내륙 혹은 東岸으로 향하는 화물운송을 위해 발달한OCP(Overland Common Point: 로키산맥 以東의 내륙지점까지 운송하지만, 해운회사의 운송책임은 북미서안의 항들까지의 운송서비스), IPI(Interior Point Intermodal: 북미서안의 항들로부터 철도에 접속시켜 내륙까지 해운회사의 일관책임에 의한 운송서비스), MLB(Mini Land Bridge: 북미서안 항들로부터 철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합 운송 레포트
  • 복합운송서류복합운송과 보험결론참고문헌1. 복합운송의 정의2. 컨테이너운송의 발달과 복합운송의 발달3.국제복합운송의 요건4. 단일운송의 단점과 복합운송의 장점  복합운송은 1960년대 컨테이너화의 진전과 한 운송수단에서 다른 운송수단으로 신속하게 환적할 수 있는 새로운 운송기술, 특히 컨테이너 운송의 발전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달하였습니다. 컨테이너화는 유닛로드 시스템의 출발점으로 컨테이너 용기를 이용하여 단위화물 형태

  • 해운항만물류론 국제특송
  • 형태라 할 수 있다.대부분의 화물이 고가 귀중품이 아니며 신속한 인도를 목적으로 하는 운송이다. 이에 따라 특송업체들의 핵심비즈니스는 시간에 민감한 화물에 대해 부가가치 물류서비스와 문전배송을 하는 것이다.▲ 국제특송의 환경변화❍ 유통구조의 단축, 중개 영역의 축소 또는 제거❍ 정보기술의 발달로 좀 더 나은 서비스에 대한 욕구 발생❍ 갑작스러운 수요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가능한 JIT에 대한 수요 증가❍ 물류의 개념보다 발전

  • 국제물품운송(해상운송, 컨테이너운송, 복합운송, 항공운송)
  • 국제매매거래의 근본적 ․최종적 목적달성에 필요한 절차이다.1. 해상운송의 개념(1) 해상운송의 의의국제물품운송에는 과 같이 해상 ․육상 및 항공을 이용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으나 이 중에서 국제물적 유통을 주도하는 국제물품운송의 한 형태가 해상운송이다. 최근 들어 항공기의 발달로 항공운송도 증가일로에 있는 한편 해상운송 또한 컨테이너화를 계기로 항공운송과 해상운송을 겸한 복합운송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해상운송

  • 국제운송 물류론 복합운송
  • 운송수단에서 다른 운송수단으로 신속하게 환적할 수 있는 새로운 운송기술, 특히 컨테이너 운송의 발전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달하였습니다. 컨테이너화는 유닛로드 시스템의 출발점으로 컨테이너 용기를 이용하여 단위화물 형태로 운송하면서 도입되었습니다.컨테이너는 문전에서 문전까지(door to door)의 일관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운송에 가장 적합하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컨테이너 운송과 복합운송은 전혀 다른 개념이며, 동일시하는 것

  • [국제물류] 복합운송 절차 및 비용
  • 운송을 복합운송이라 한다. 즉, 복합운송이란 동일 목적물에 관한 운송 내지 운송계약에 여러 운송인이 관여하는 종래의 통운송에 관한 특수한 형태로 다른 2가지 이상의 운송수단 또는 운송방법에 의한 물건운송을 말한다.단독운송Unimodal Transport(단순통운송 + 단독운송)통운송단순통운송복합운송Multimodal Transport복합운송의 생성 (발전 배경)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 경제는 대량 생산 체제로 진입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국제간의 물품 운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