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 운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제운송물류론
복합운송
목차
복합운송의 의의
복합운송 관련법규
복합운송인
운송주선인
복합운송서류
복합운송과 보험
결론
참고문헌
1. 복합운송의 정의
2. 컨테이너운송의 발달과 복합운송의 발달
3.국제복합운송의 요건
4. 단일운송의 단점과 복합운송의 장점
복합운송은 1960년대 컨테이너화의 진전과 한 운송수단에서 다른 운송수단으로 신속하게 환적할 수 있는 새로운 운송기술, 특히 컨테이너 운송의 발전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달하였습니다. 컨테이너화는 유닛로드 시스템의 출발점으로 컨테이너 용기를 이용하여 단위화물 형태로 운송하면서 도입되었습니다.
컨테이너는 문전에서 문전까지(door to door)의 일관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운송에 가장 적합합니다 엄밀한 의미에서는 컨테이너 운송과 복합운송은 전혀 다른 개념이며, 동일시하는 것은 잘못입니다.
컨테이너운송의 발달과 복합운송의 발달
<서론>
왜냐하면 컨테이너 운송은 컨테이너 용기에 화물을 적입하여 운송하는 하드웨어
측면을 말하고 복합운송은 이종의 운송수단을 묶어 일관운송체제를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측면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단일책임
이종수단
국제간운송
저렴한비용
복합운송의 의의
1.복합운송의정의
단일책임
통과선하증권
통운송운임
국제간 운송과 단일계약
운송수단의 다양성
3.국제복합운송의 요건
복합운송의 요건
항공
완결성과 빈도에서 우수한
처리능력에 제한
철도
대량의 화물을 운송
탄력성부족
선박
대량의 화물을 저렴한 비용으로 운송
비용이 많이 발생
자동차
문전에서 문전까지 일관운송가능
비용이 많이 발생
단일운송의 단점
복합운송은 효율성과 운송시설도 쉽게 확대
하역기간을 단축, 하역비 절감, 도난방지, 포장비 절감
운송시설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이용
운송시설에 투자된 자본을 최적으로 이용
일관운송책임과 운송서류와 절차가 간단
국제무역 촉진
복합운송의 장점
MTD
자동차 철도, 선박, 항공기 등 종류가 다른 2가지 이상의 운송수단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복합운송계약을 증명하기 위해 복합운송이 발행하는 운송서류
ICC
물품 수령지로부터 다른 국가의 인도 지점까지 최소한 두 개 이상의 이종운송수단에 의해 물품운송의 이행 및 이행의 확보에 대한 계약을 증명하는 증권이라고 정의
UNCTAD
복합운송인이 전 운송구간에 걸쳐 단일운송 책임하에 물품의 멸실 및 손상에 대한 손해배상을 부담한다는 내용으로 발행하는 운송서류
복합운송 증권
<복합운송증권과 선하증권의 비교>
구분
복합운송증권
선하증권
구간
운송구간에 상관없음
해상구간에 국한
종류
송화인이 화물을 컨테이너에 직접 적재하기 때문에 운송인은 컨테이너의 내용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shipper load and count와 같은 조항이 첨부된 증권이 발행
운송물품의 외관 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무사고 선하증권이 반드시 사용
특징
운송인이 화물을 수취한 상태에서 발행하는 수취식 증권
화물이 본선에 선적된 후 발행되는 선적 선하증권
발행자
운송인과 운송주선인에 의해서도 발행가능
운송인에 의해서만 발행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물류관리사(화물운송론), 박용저, 박문각
국제운송의 이해, 박명섭, 김은주저 이앤비플러스
물류관리사(국제물류론), 구교훈, 조석연저 EBS
국제운송물류론 전순환저
네이버검색
7
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