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복합운송이란 두 가지 이상의 상이한 운송수단(선박과 철도, 선박과 비행기)으로 화물을 목적지까지 운반하는 운송형태를 말한다. 복합운송의 복합이라는 용어는 multimodal, combined intermodal 등 여러가지 표현으로 사용하나 유엔무역개발위원회(UNCTAD)가 multimodal로 통합하자고 제안함에 따라 1990년 이후 multimodal을 공식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국제운송, 복합운송의 정의, 복합운송인, 운송증권, 운송조약들에 관하여 자세히 조사하였다.
본론
복합운송
제 5 장 국제복합운송
복합운송(multimodal transport or combined transport)이란 복합운송인(MTO:multimodal transport operator)이 화물을 자기 책임 하에 인수하여 어느 국가의 한 지점에서 다른 국가에 위치해 있는 지정 인도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에 의거 해상, 내수로, 항공, 철도나 도로운송 등 여러 운송방식 중 2종류 이상의 운송수단을 사용하여 운송하는것을 의미한다.
어느 한 운송방식에 의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부수적으로 행해지는 집화나 인도에 이용되는 운송방식은 복합운송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복합운송은 국제간의 무역운송에 있어 컨테이너화의 발달과 수송기술 및 장비의 혁신에 따라 종래의 Tackle to Tackle 운송개념이 CY to CY 개념으로 발전된 데 이어 더 나아가 Door To Door라는 더욱 앞선 운송형태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특히 컨테이너에 의한 화물의 복합운송은 해상운송을 신속·저렴하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해상과 육상, 나아가서는 항공운송에 이르기까지 전수송을 신속하고 효율적
으로 연결 수송할 수 있게 한 중대한 수송혁신이다.
** 국제복합운송의 정의 - 화물을 어떤 국가의 일정지점에서부터 다른국가의 인도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
복합운송인이 자기의 보관 하에 인수한 물품을 어느 한 국가의 한 지점에서 다른 국가에 위치한 지정인도 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에 의거하여 여러 운송 방식 중에서 두 가지 이상의 운송방식을 사용하여 운송하는 것을 의미
에 의거 해상, 내륙수운, 항공, 철도, 도로운송 등 여러운송방식중에서 2종류이상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대도복합운송 기업분석보고서(NR2)
  • 국제 복합운송에 관한 보고서
  • 국제복합운송에관한 보고서목차Ⅰ. 서론Ⅱ. 국제복합운송의 정의 및 특징Ⅲ. 복합운송의 요건 및 효과Ⅳ. 복합운송의 형태Ⅴ. 복합운송증권Ⅵ. 복합운송인Ⅶ. 프레이트 포워더Ⅷ. 복합운송에 관한 국제규칙Ⅸ. 주요 복합운송경로Ⅹ. 결론Ⅰ. 서론제2차 세계대전 이후 컨테이너라는 혁신적인 운송수단을 출현시키게 되었으며, 운송에 컨테이너의 도입은 협동일관운송이라는 독특한 특성을 가진 복합운송의 발전을 가져오게 되었다. 이와 같이

  • 복합운송 관련 법규 보고서
  • 복합운송 관련법규 보고서 복합운송에 관한 국제조약․규칙1. 복합운송 관련법규의 성립배경국제복합운송이 이론적으로 실현되기 위해서는 단일운송주체와 단일책임원칙이 필요하다. 즉, 육․해․공 등 각종 상이한 운송수단간에 상호계약을 체결하며, 그 가운데 한 운송인이 주체가 되고 다른 운송수단을 가진 운송인은 하수 또는 하청운송인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육상운송중 철도를 제외한 도로운송과 해상운송 및 항공운송에는 많은

  • 복합운송과 무역 보고서
  • 복합운송과 무역1) 복합운송과 신용장통일규칙과의 관계- 복합운송 : 통운송(through carriage) 또는 협동일관운송(intermodal carriage)이라고도 한다. 선박과 철도, 선박과 항공과 같이 서로 다른 2가지 이상의 운송수단으로 화물이 목적지에 운반되는 것을 말한다. 1929년 항공운송에 관한 바르샤바조약(Warsaw convention)에서 처음 규정한 것으로 198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활용되기 시작하였다. - 신용장통일규칙 : 무역거래에서 신용장 업무를 취급할 때의 준수사

  • [국제운송론] Underlap Claim(조기반선 클레임)
  • 운송에 의존하고 있는 데서 명확히 드러난다. 해운시장은 비교적 불안정한 변화양상을 보이면서 변화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선사화주 등 이해관계자들은 이의 변화 방향과 크기의 정확한 예측을 통하여 이익의 증대 내지 손실의 축소를 위한 과정에서 다양한 해상운송클레임이 발생한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under lap에 관련한 해상운송클레임 사례의 연구와 토론을 통하여, 전문 무역인 으로서 기본소양을 갖추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Ⅱ. 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