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전자의 디자인 혁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의 전략 : top tier 달성
The context : 한국의 기적
The Company : Samsung Electronics
새로운 경영 철학
The First Design Revolution
최고의 디자인으로
The Second Design Revolution
비즈니스, 시장, 경쟁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구조
The Bordeaux Project
The Bordeaux Project의 결과
Quatro 냉장고의 출시와 이유
Quatro 냉장고의 출시 결과
삼성의 문제점과 해결책 I
삼성의 디자인 혁명
삼성의 문제점과 해결책 II
본문내용
공학기술중심의 조직
창조적인 혁신적 노력의 부재

1996년 디자인 혁명의 시작
새로운 방향으로 제품을
만들어보려는 혁신적 시도

공학자들의 태도변화
저항적 →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

2005년 맥가이버 상 제정


전 세계적으로
13개 국가에 27개의 제조공장

유기적인 인간
지향적 생산 시스템
소비자의 반응에 유연한 대처가능


90년대 중반까지
세계적 인지도와 지각도의 저평가

1996년 글로벌 브랜드로서
브랜드 지각을 전환시키기 위한
노력 시작

1999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브랜드 자체를 재 포지셔닝

-삼성 VIP(Value Innovation Program)에서 CFT (Cross Functional Team)의
효율적 운영

-새로운 TV디자인의
창출, 회사의 선도적
이미지 개척

-제품개발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문화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Green IT 사례연구
  •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이스라엘에서 최초로 이 모델을 적용했다.Green IT (국외)미국 솔라(SolarBee)는 태양 물순환 설비를 저수조, 폐수 저장조, 호수 등 물 저장소에 띄워 물의 순환을 유도함으로써 녹조현상억제 처리약품 절감등에 기여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Green IT (국외)스페인 영국의 쏠라에너지벤딩(Solar EnergyVending)은 태양광을 이용한 자판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자판기는 태양광을 전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산, 공원, 골프장 등

  • 포스코 POSCO의 SCM
  • 관리 중심적이었지만 민영화를 위해 고객중심적사고로의 변화를 꾀함.○ IT 신기술 수용 미흡(인터넷, ERP, 그룹웨어 등)○ 부문 중심 / 내부 사용자 위주의 폐쇄형 시스템 운영 - 고객사의 불만 팽배.외부요인○ 글로벌 대경쟁- 중국과의 미래 경쟁에 대한 대응 시급.- 경쟁사 및 수요산업, 원료 공급사들의 글로벌 통합화, 대형화- 세계 철강 생산능력 과잉 지속으로 경쟁 심화○ 디지털 경제화- 인터넷 전자상거래 확산 및 제조업의 디지털화- 전통

  • [삼성][삼성그룹][삼성그룹 경영][삼성그룹 기업경영][삼성그룹 국제경영]삼성(삼성그룹) 경영개혁, 삼성(삼성그룹) 경영철학, 삼성(삼성그룹) 경영목표, 삼성(삼성그룹) 기업경영, 삼성(삼성그룹) 국제경영 분석
  • 삼성의 관리기법에도 번화가 일어났는데, 그 의미가 관리에서 지원의 개념으로 바뀐 것이다. 예를 들면, 직원자녀 학자금을 지급할 때 학생들을 한자리에 불러 장학금전달식을 하는게 상례였으나, 이를 개선, 등록금 영수증만 회사에 제출하면 즉시 학자보조금을 지급해 주어 사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2. 조직구성원 일심동체 위해 신바람 운동 전개삼성의 신인사는 변화와 개혁을 바탕으로 일 중심의 조직운영을 통해 유연한 조직구조를

  •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
  •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 목 차1. 서론2. 대상기업 설정3. 각 기업의 생산전략3.1 하이닉스3.2 삼성전자3.3 동양제철화학4. 총평5. 참고문헌1. 서론생산 및 운영관리 내용 중 기업의 생산전략을 배움에 있어 실제 기업에서 자기업의 생산전략으로 어떤 것을 채택하여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2. 대상기업 설정생산전략 대상기업으로 기업 3곳을 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업으로 첫 번째 하이닉스, 두 번째 삼성전자, 세 번째 동양화학제철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삼성전자, 디지털웨이, 거원)을 한다. 레인콤의 기업 환경 분석은 회사 소개, CEO, 조직도, 재무현황(시장 점유율, 매출액과 순이익, 제품별 매출액, 국내업체별 판매량)에 대해서 설명한다. 레인콤의 기업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