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reen IT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Green IT 정의
2.Green IT 배경
1)글로벌 환경위기와 지속 가능한 성장추구
- 환경주의(Environmentalism)의 등장
- 환경과 결합된 “지속가능한 발전”개념의 보편화
- 환경을 포함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국제적 표준 제정
2)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노력
- 기후변화협약(Climate Change Covention) 체결
- 교토 의정서(Kyoto Protocol) 채택
- 교토 메커니즘
3) 그린라운드 등장: 무역장벽으로서의 환경규제
3. Green IT 필요성(목적,이유)
4. Green IT 장.단점
5. Green IT 현황(국내,국외)
1)국내 어떻게 하고있는가?
- 국내에서의 Green IT전략
2)유럽 및 북미 지역의 IT 기업인들이 바라보는 시각
6. 선진국 정부에서 일차로 시행할 수 있는 9가지
*Green IT 전략 샘플
7. Green IT의 사례
- 본문내용
-
그린IT의 가장 강력한 동력
제품에 대한 환경규제,기후변화협약, 자원부족현상 등.
♣EU에서 시작된 RoHS(유해물질 제한조치),
WEEE(재활용), EUP(에코디자인)는
IT제품 자체는 그린활동을 촉구하게 된다.
기후변화협약에 대한 대응도 그린IT를 촉진하고 있다
→지구온난화의 직접적인 영향권 하에 있는 에너지 집약적인 산업이 온실가스 배출량 절감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 IT기술이다.
지구 온난화 대책은 인류에게 최우선 과제의 하나
에너지 비용 절감이다.
기업의 명성 및 브랜드 가치 증대에 있어 친환경적 가치 추구는 기업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적 요소로서 기업의 대외 이미지 및 마케팅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고객유지 및 전후방 거래기업과의 파트너쉽 강화에 있어서도 기후변화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기업이 생산하거나 공급하는 제품의 탄소배출량 감소가 구매결정 요인으로 작용하고, 필립스, 소니, 삼성 등은 수년전부터 협력업체들에게 환경규제 준수를 요구하는 등 업체들과의 그린 파트너쉽을 강화 하고 있다.
구분 전략
환경부 -환경산업 신 성장 동력 육성
-환경 영향 평가법 제정
지식경제부 -그린오션 창출을 위한 기업 지원
-선진국의 환경규제 대응 지원
삼성전자 -친환경 부품 사용, 전제품 납 사용중단
-전 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인증제도 실시
LG전자 -친환경 부품 사용
-전 협력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인증제도 실시
-웹기반의 유해물질 관리 시스템 운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