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선정동기
Ⅱ. 본론
Ⅱ-1)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SWOT 분석
S - Strength <강점>
W - Weakness <약점>
O - Opportunity <기회>
T - Threat <위협>
Ⅱ-2 ) STP전략
1.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Ⅲ-3 ) 4PS
1.Product (제품)
1)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사람)
2) 서울 말고도 부산에서의 공연(장소)
2.Price (가격)
3.Place (유통)
4.Promotion(촉진)
1)TV, 케이블을 통한 매체 광고
2) 현대카드 공식 블로그를 통한 매체광고
3)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정보 공유
4) 할인혜택을 통한 판촉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2 ) STP전략
연령
라이프스타일
소득에 따른 소비성향
10대
비싼 콘서트 보다는 또래끼리 방송국이나 TV를 통해 여러 가수들을 경험하게 됨
소득이 없으므로 비싼 콘서트에 소비
불가능,
방송국 공개방송이나 음악프로 선호
20대
한층 여유 있어진 여가시간으로 인한
문화생활 시간 증가,
내한공연 등 콘서트장 방문이 빈번해짐.
소비를 주도하는 연령층,
어느 정도의 소득이 있음.
자신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문화생활
비용 지출
30대
자신의 취미 개발에 관심이 높아짐
무자녀부부의 증가로인한 주말여가시간의 확대, 승진 등으로 인한 업무시간 감소
자신의 취미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함. 소득이 가장 많은 연령대
40대
자녀를 돌보느라 문화생활을 가질 여유가 부족함
대부분의 소득을 미래를 위한 저축 및 자녀들에게 소비하기 때문에 문화생활에 소비하는 부분 상당히 미비,
1.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 비싼 콘서트보다는 * 한층 여유있어진 * 20대에비해 한층 *자녀를 돌보느라문화
방송국 공개방송이나 여가시간으로 인한 여유로워진 경제력 생활을 가질 여유X
음악프로그램을 더선호 문화활동 시간 증가 * 젊은 무자녀 부부증가 * 대부분의 소득을
* 내한공연 등 콘서트장 로인한 여가시간 확대 미래를 위한 저축 및
* 소득이 없으므로 방문이 빈번해짐 * 자신의 내적인 교양을 자녀 양육에 소비
콘서트에 소비 불가능 관심도 증가 위하여 취미를 위하여 * 문화생활에 소비하는
* 소비 주도하는 연령층 얼마든지 소비가능 부분 상당히 미비
* 다양한 문화생활비용 * 전연령대에 비교, * 문화생활을 즐길
가장 소득이 높은 시기 여가시간 부족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소비를 주도하는 연령층이며, 다른 연령층에 비해 한층 여유 있는 여가시간으로, 문화생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