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애플(APPLE)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 론>
1. 기업연혁
2. 기업소개
3. 기업문화

<본 론>
1. 주요제품
2.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결 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참고자료

본문내용

3. 기업문화
(1) 인사문화
애플의 CEO인 스티브 잡스는 사람을 한 명 잘못 고용하면 회사 전체에 손해를 끼치지만 유능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 50명이 해야 할 일을 혼자서 해낸다고 생각했다. 유능한 직원들은 경쟁사들을 앞지르게 해주는 일종의 경쟁 우위의 요소라는 관점을 가지고 해당 분야의 최고 인재를 찾아 직원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애플은 유능한 직원만을 뽑기 위해 노력한다.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자율성을 보장한다는 애플이지만 사람 뽑는 것만은 상부의 지시를 따라야한다. 애플의 매출이 200억 달러가 넘는데도 직원은 1만 8000명에 불과한데 이것은 그들이 사람을 뽑는데 얼마나 엄격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애플이 생각하는 좋은 인재는 창의력이 충만해야 한다. 이와 함께 남들이 하지 않는 일들을 과감히 시도할 줄 아는 도전 정신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자아 성취력 역시 중요한 기준이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자신의 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자부심을 가진 인재를 원한다. 그런데 애플에는 일반적인 다른 기업들과 다르게 이공계나 예능계 출신이 많고 문과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다. 이는 회사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우선 특별한 기술이나 자질을 하나쯤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2) 평등문화
직원들이 아무리 좋은 의견을 가지고 있어도 상사의 의견과 다를 때는 차마 겉으로 이야기 하지 못한다. 부하 직원이 상사의 권위감 때문에 감히 거역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2. 참고 자료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지음 아라네크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 린더 카니 지음 북섬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지음 길벗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QCnU&articleno=201#ajax_history_home
http://www.koreahealthlog.com/2350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menu=020600&g_serial=524840
http://www.emh.co.kr/forum.pl?%BE%D6%C7%C3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4/h200904232235142154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갤럭시S3 마케팅전략분석및 성공요인과 향후전망(vs 아이폰과 비교분석),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전략
  • 애플 아이폰)『애플(Apple)의 아이폰(I-phone)』삼성 ‘갤럭시’의 최대 경쟁자로서, 전 세계적으로 갤럭시와 함께 스마트폰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애플의 ‘아이폰’이다. 애플은 스마트폰을 시장에 활성화 시킨 기업으로서, 현재 갤럭시의 시장 점유율과 판매량에 절대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따라서 삼성 갤럭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도 애플의 아이폰은 필수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요소이다. 이러한 점에서 애플 아이폰의

  • `삼성 갤럭시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
  • ‘삼성 갤럭시S’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 분석1.갤럭시s의 성공 - 주제 선정 동기2. 갤럭시s 브랜드 소개3. 갤럭시s3 시장분석1) 시장분석2) 갤럭시s SWOT분석3) 갤럭시 STP전략 분석 (갤럭시s3)4. 애플의 아이폰 –경쟁사 분석1) 애플(Apple) 기업 소개2) 아이폰(I-phone) 소개 3)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5. 갤럭시s3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1) TV광고2) 스폰서십6. 결론1) 갤럭시s3 글로벌마케팅의 효과2) 갤럭시s의 향후전망1. 갤럭시S의

  • 글로벌 경영전략 애플 마케팅 애플사례 애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APPLE글로벌 경영전략 연구INDEX서론결론본론기업 소개매킨토시 사례아이팟 사례아이폰 사례아이패드 사례소프트웨어 사례향후 전략서론기업소개“Think Different”설립 : 1976년본사 :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CEO : Tim cook주식 시가 총액 : 7000억 달러왜?애플이 역사상 가장성공한 기업일까왜? 애플이 역사상 가장 성공한 기업일까 애플은 최대의 시가 총액을 자랑한다.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글로벌 으뜸이다.애플의 순익은 다른 회사

  • [애플사의 경영전략] 애플사 선정이유, 소개, 현황, 경영전략, M&A,SWOT분석, 삼성의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및 향후 전망
  • 애플의 혁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애플의 현황과 경영전략, 타사와의 비교 , 문제점의 해결로 나누어 애플을 분석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애플의 성공전략을 제시하고자 애플을 선정하였습니다. 자료조사는 ipod, ipone, ipad 위주의 자료 조사에 초점을 맞췄고 많은 경쟁사 가운데 한국의 삼성전자의 갤럭시s 와 갤럭시탭을 위주의 자료 조사이루어 졌습니다.2. 애플의 기업 소개 및 연혁Apple 소개1976년 4월 1일 Stephen Wozniak, Steve Jobs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APPLE해외진출 사례 분석contents1. 기업소개 2. 기업분석 3. 제품 포트 폴리오 4. 해외진출 사례 애플의 시작2010년의 애플기업의 역사4P STP전략 5. 해외진출 방법 국제 마케팅 전략일본의 성공사례한국의 실패사례해외진출 유형글로벌화의 단계전개M&A6. 애플의 TV진출 왜?예상전략시사점Introduce1977년 설립최초의 개인용 컴퓨터Introduce2010 포츈지 선정회계연도 2분기 실적매출 - 전년동분대비 49%늘어난 135억 달러순익 - 90% 늘어난 30억 7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