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쥬얼리 브랜드 클루(CLUE)의 베트남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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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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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 진출국가 선정 이유
1) 브레인스토밍(Brain Storming)과정
2) 베트남 선정 이유
⑴ 베트남 시장현황
⑵ 베트남 주얼리 시장현황
2. 진출기업 선정 이유
1)「클루(CLUE)」기업소개
2)「클루(CLUE)」선정이유
⑴ 틈새시장 공략 및 베트남 현지화
⑵ 차별화 된 로드샵 브랜드

Ⅱ. 베트남 시장 분석
1. 베트남 소비자 및 소비패턴 조사
2. 베트남 지역별 소비패턴
3. 베트남 시장 SWOT 분석

Ⅲ. 베트남 진출방법 결정
1. 베트남 진출 목표
2. 베트남 진출 방법
1) 진출 방법 결정 - 아웃소싱
2) 아웃소싱 선정 이유
3. 베트남 진출 파트너 선정
1) 이상적인 파트너 조건

Ⅴ. 베트남 진출전략 계획
1. STP분석
2. 4P전략

Ⅵ. 결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전망

본문내용
⑴ 틈새시장 공략 및 베트남 현지화
 클루는 ‘부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주얼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서 변화를 일으켰다. 이는 일부 상류층에 한정되어 있던 주얼리 소비자들에서 다양한 소득수준의 소비자가 주얼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고 주얼리 시장의 확대와 다양화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너무 비싼 가격탓에 길거리의 보세 주얼리를 이용하던 사람들에게도 클루는 보세 주얼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품보증서와 A/S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클루’라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립과 신뢰를 얻게 되었다.
 이외에도 패션아이템으로써 자리 잡기위해 기존의 주얼리 브랜드들의 제품이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에 한정되어있던 것에서 벗어나 풀 코디네이션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헤어액세서리, 시계, 스카프, 벨트 등의 다양한 패션 소품도 15% 비중으로 출시해 상품 다양화와 차별화를 동시에 꾀했다.
⑵ 차별화 된 로드샵 브랜드
 클루는 유로피안 모던을 기본 컨셉트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되기위해 ‘스토리 텔링’이라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다. 스토리 텔링이란 제품이나 브랜드에 스토리를 담는 독특한 컨셉으로 클루는 프랑스 파리에 사는 스타일리스트 ‘미셸’이라는 가상인물의 주얼리 코디라이프를 제안하면서 ‘스토리가 있는 주얼리숍, 재미있고 새로운 모티브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어필하며, 런칭 초기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선전하기 시작했고 매월 신제품 출시 새로운 모티브의 스토리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숍 매뉴얼은 브랜드 페르소나(Persona)인 미셸의 주얼리 파우더룸을 연상케하는 VMD와 여성의 감성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핫한 핑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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