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시장개요
2. SK와이번스 구단소개
3. 스포테인먼트란?
4. 스포테인먼트 기획 및 현황
5. SWOT분석
6. 우리가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7.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Place Sportainment


- 와이번즈 랜드 : 어린이 관중을 위해 놀이터, 열차, 벌룬등 와이번즈랜드를 구장 내에 설치하여, 기존 야구만 보러간다는 야구장의 이미지를 탈피, 어린이 관중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 내고 있다.
아이들은 당장은 야구보다는 놀이에 더 관심을 갖겠지만 야구장은 가고싶은 곳, 재미가 있는 곳 이란 인식을 심어주어 미래의 고객층을 확보 할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안전요원의 통제 속에 일정인원이 일정시간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유명 외주업체의 입점 : 베니건스, 파파이스. 스테프핫도그등 맛있고 유명한 외주업체들을 입점시켜 관중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있음. 이 밖에도 자체매점들이 경기장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매점을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 스카이박스 : 야구장 2층과 3층 사이 아늑한 공간에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식사를 비롯하여 간단한 식음료를 드시면서도 경기장의 뜨거운 함성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야구관람을 할 수 있다. 경기장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박스는 한국 야구사에 또 하나의 새로운 방식의 야구관람 문화를 느낄 수 있다.

- 가족석 : 관중석은 외야석, 내야석, 지정석, 가족석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특히 가족석은 기피대상이었던 외야석에 테이블을 설치하여 관중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3루측 스카이박스 밑부분에 설치된 광고판에는 각종 광고와 관중들이 직접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사랑의메세지등이 표시 되고 있어 관중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목록


한국야구 위원회 http://www.koreabaseball.com/
Sk와이번즈 http://www.sksports.net/WyvernsMain.asp
네이버 개인블로그 http://blog.naver.com/ http://blog.naver.com/pinpine?Redirect=Log&logNo=50035911626
http://blog.naver.com/wwwojw?Redirect=Log&logNo=70017666794
인터넷기사
http://isplus.joins.com/sports/kbo/200811/07/20081107080006687601070000100
010001070101.html
http://isplus.joins.com/sports/kbo/200811/07/200811070800066876010700000107010001070101.html
http://osen.stoo.com/news/view_02.php?code=110104&gisano=G0708310021
http://osen.stoo.com/news/view_02.php?code=110104&gisano=G0703200036
http://osen.stoo.com/news/view_02.php?code=110100&gisano=G0803270014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08590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2013310&
http://www.segye.com/Articles/NEWS/SPORTS/Article.asp?aid=20080320003568&subctg1=&subctg2=
http://sports.imbc.com/contents/html/news.asp?cat=101000000&article=14458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와이번스는 지역 밀착 마케팅의 일환으로 대학생 대상 마케팅논문 공모를 통해 스포츠(Sports)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인 스포테인먼트라는 개념을 도입, 많은 팬들이 야구장을 찾게 만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2) 연혁2000. 03 - SK와이번스 창단, 안용태 사장 취임2000. 04 - 2000시즌 정규리그 첫 경기 2001. 04 - SK와이번스 드림파크(전용 연습경기장) 개관2002. 04 - 문학야구장 개막 경기, 문학야구장 첫 개장2003. 01 - 정태수 사장 취임2003. 09 - 창

  • [스포츠마케팅]SK와이번스 마케팅 스포테인먼트 분
  • HOTEL MARKETINGMarketing case analysis of SK WYVERNShttp://yungtak2.egloos.com/1556810*HistoryIntroductionStars SK Wyverns Sportainment SWOT 4PSTP After인천 야구의 역사1982.2.5 삼미 슈퍼스타즈 창단1985.5.1 청보의 야구단 인수1987.10.21 태평양화학의 구단 인수1995. 9. 1 현대의 태평양 인수1996. 3.11 현대 유니콘스 창단식2000. 1 현대 연고지 서울로 이전2000. 3.30 SK와이번스 팀 창단2003. 10 팀 최초 포스트시즌 진출 및 한

  • [마케팅 관리]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그린 스포테인먼트
  • 그린 마케팅! 그린 스포테인먼트*contents그린마케팅의 정의&취지SK와이번스 사례결론*contents그린마케팅의 정의&취지SK와이번스 사례결론비교요인벤치마킹요인성공요인*그린마케팅, 그린스포테인먼트사회적 책임환경 문제고객지향적그린마케팅*그린스포테인먼트, SK의 새로운 시작먹을거리의 다변화 차별화된 경기장*98만 관중은 그린마케팅의 힘!마케팅 기법 성공여부*그린유니폼과 그린문학경기장 물리적 증거Physi

  • [스포테인먼트] SK와이번스 신영철 사장 리더십
  • 국내 스포츠 조직 최고의 리더SK와이번스 신영철 사장Contents인물소개스포테인먼트 추진배경스포테인먼트 정의선정이유스포테인먼트 진행과정인터뷰 기사를 통해본 리더선정이유선정이유1-1. 스포테인먼트를 구단의 경영 이념으로 들여온 주체-> 조직의 방향을 설정하고 변혁의 방향성을 제시한 리더1-2. SK와이번스 4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스포츠사업은 서비스업이라는 인식이 투철한 리더1-3. 스포테인먼트의 진화(1기,2기,3기 )->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호텔마케팅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