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그린 스포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그린 마케팅 정의

1)그린마케팅의 등장원인
2)도입시기
3)그린 마케팅을 위한 기업전략

2. 그린 마케팅의 성공사례

1)sk와이번스 사례
2)sk의 창조적 대응
3)유니폼의 변화
4)벤치 마케팅
5)타구단과의 마케팅 비교


3. 결론

1) 환경적인 성공
2)스포츠적인 성공
3)엔터테이먼트의 성공


본문내용
2.그린마케팅의 성공사례

1) SK 와이번스
프로야구 SK와이번스는 2000년에 창단된 팀입니다. 창단 첫해의 총 관중(8만 4563명), 지금에 비교하면 초라한 성적이라고 할수 있다.
'우승을 많이 하는 팀이 명문구단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시장전체를 앞장서서 이끌어야 진정한 명문구단이다' 라는 SK 와이번스 사장의 말처럼 SK가 쌓아올린 성적에 대한 자부심도 깔려있다. 해다마 문학구장 시즌 관중을 10만 명 단위씩 확장하면서 평균 관중 1만 명 시대를 열었다.
프로야구에서 가장 중요한건 선수들의 플레이이기도 하지만 역시 응원의 열기도 빼 놓을수 없는 요소이기에 마케팅 또한 아주 중요하다.
날씨가 무더워지는 여름이 찾아와도 관중전선은 흔들리지 안고 홈 67경기를 통틀어 66경기에서 5000명 이상의 관중이 들어왔다.
1위가 확정이 되었어도 관중은 줄지 않았고, SK선수단은 창단 최다승(84승)으로 성원에 보답했다.
SK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장순일 파트장은 천운이라는 말을 꺼냈다. 문학구장은 시설이라는 강점과 입지 라는 약점을 동시에 갖고 있다.
그래서 주말경기에 마케팅 사활이 걸렸는데 귀신처럼 주말 혹은 공휴일마다 날씨가 화창했다. 이때 열린 27 경기가 전부 1만명 이상을 넘었고, 이중 17경기는 2 만명 이상이 들어찼다. SK 정규시즌 98만 관중은 압 도적 경기력과 날씨, 마케팅 능력의 결합상품 즉 감성 마케팅으로 루트를 설정하고, 야구장 주변 길을 혁신 (피크닉로드)했고, 프리미엄 존, 프렌들리 존, 패밀리 존, 바비큐 존을 만들어 야구 관람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밖에 와이버스 숍을 오픈형 매장으로 재개장했고, 저소득층 자녀 대상의 '행복나눔 야구교실'을 개최해 오플레스 노블리주 정신을 실현했다. 2010년 SK마케팅 방향은 대전환을 감행하는데 야구 마케팅에 환경 코드를 접목시키는 그린 스포테인먼트를 들고 나온것입니다. 외야 잔디밭에서 야구를 볼 수 있도록 그린존을 조성했고, 온실가스를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도록 구장 인프라를 재 구축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와이번스의 그린마케팅과 향후전망0k
  • 그린스포츠는 스포츠산업(Sports)에 그린마케팅(Green)을 접목시키는 친환경 스포츠 마케팅 영역으로서 국제 스포츠 시장에서는 점차 부각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한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SK와이번스는 지난 수개월간 인천광역시, 에너지관리공단과의 협의 끝에 그린스포츠의 세부적인 실천 프로그램을 완성하게 되었다. 특히, SK와이번스는 그린스포츠(Green Sports)를 SK야구단의 경영이념인 스포테인먼트의 발전된 개념으로 접근하였다.

  •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마케팅 믹스

  • [마케팅원론] SK 와이번스 브랜드 관리 전략
  •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베이브 루스, 루 게릭, 요기 베라, 로저 클레멘스 등 역대 유명 스타들을 배출해 냈다. 자료 : Forbes26우리도 MLB 처럼 될 순 없을까?(2/2)팬 북과 머천다이징로고의 패션성뛰어난 실력스타 마케팅 1조 6천억원 의 브랜드 가치 창출27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28꾸준한 시설 관리브랜드의 대중화가치 있는 선수의 영입 및 발굴활발한 프로모션정부차원의 지원스토리텔링 마케팅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발

  • [SK][SK에버텍][SKC][SK컴퓨터통신][SK와이번스][SK야구단][SK텔레콤][SK네트웍스][SK글로벌]SK에버텍(SKC), SK컴퓨터통신, SK와이번스(SK야구단), SK텔레콤, SK네트웍스(SK글로벌) 분석
  • SK에버텍(SKC), SK컴퓨터통신, SK와이번스(SK야구단), SK텔레콤, SK네트웍스(SK글로벌) 분석Ⅰ. SK에버텍(SKC)Ⅱ. SK컴퓨터통신1. 보상체계2. 데이터베이스 관리3. 지식공유 문화Ⅲ. SK와이번스(SK야구단)1. 스타마케팅의 의의2. 스타마케팅의 중요성1) 스포츠마케팅의 떠오르는 별 스타마케팅2) 스타마케팅 중 빼 놓을 수 없는 분야는 스포츠3) 스포츠마케팅에서의 스타3. 스타마케팅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국내 사례4. 스타마케팅을 통한 효과5. 개선 방안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호텔마케팅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