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락앤락 하이앤드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 창업히스토리
3. 경쟁업체분석
4. 성공포인트
본문내용
V 1978.10 -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V 1994.05 –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V 1998.10 – Lock&Lock 제품 출시
V 2002.03 – 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오픈
V 2003.06 ~ 2007.08
- 생산, 해외판매, 내수판매 등 분할 및 상호 변경되
었던 계열사들을 합병, 상호명 ‘락앤락’
V 2008.11 – 수출국 100개국 돌파
V 2010.01 – 유가증권시장 상장



당시 한국산 주방용품

고무 대야 플라스틱 바가지 정도에 불과

세계 주방업체 200여 곳과 거래.

다양한 수입 주방용품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
제품 날개 돋친듯 팔리자 대기업도 진출.
대기업의 복잡한 의사결정구조로는 김 회장의 신속한 추진력과 경쟁 안돼.


국내 주방수입용품 업체 1위.
“남대문의 전설”
매월 순수익 3천만 원 이상. 당시 서울 강남 30평대 아파트 4천만 원 안돼.

판매 정체

1995년까지 하나코비의 매출액이 100억원에 이른뒤 판매 계속 정체
600여 가지 상품, 1000여 가지 잉크, 1만 4천여 가지의 제품 스티커
제품별 라이프 사이클 2년 안돼.
계속되는 신제품 개발로 투자비 증가. 재고관리 힘들어.
미투상품 5~60% 가격으로 판매.

집중해야 할 것


세계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일년 내내 사용 가능할 것
국가나 문화적 차이가 없을 것
사이즈나 컬러가 어디에서나 통용될 수 있을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과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분석
  • 마케팅 믹스 (5Ps)1) Product스타벅스의 제품 특징으로는 진하고 깊은 에스프레소 맛을 이끌어낸 커피의 재발견을 들 수 있다. 이태리식 고급 커피 전문점을 미국 시장에 처음 도입하여 성공을 이루어 냈고 다커 유러피안 스타일에 집중하여 최고의 아라비아산 원두를 사용한다. 이와 함께 시나몬, 바닐라, 초콜릿가루, 밀크, 시럽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도록 ‘컨디먼트 바’를 구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size의 커피를 제공하여 고객의 다양한 선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마케팅을 펼쳤다하상림작가의 2006~2009 휘센 6인의 작가를 만나다 2008②럭셔리 브랜드와의 합작LG전자와 럭셔리 브랜드의 합작의 사례를 살펴보면 2007년 출시된 프라다폰이 대표적인 브랜드 간 Co-working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다.기존의 공동 블랜드 제품의 경우는 브랜드 네임만 차용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프라다 폰은 많은 부분에서 LG전자와 프라다 사간의 긴밀한 협업이 이루어졌다. 제품의 외관은 물론 개발당시 혁신적이었던 풀터치 스크린을

  • 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사례3) 3 진출사례3. 마케팅 동기분석1) 근본적 동기2) 일반적 동기(배경적 유발 동기)3) 1국으로의 진출 동기4) 2국으로의 진출 동기4. 국제마케팅 이론적 분석(진출 시장 이론적 분석)1) 더닝의 절충 이론2) Ansoff 매트릭스5.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1) PEST 분석, SWOT 2) STP 분석(지리, 경제발전단계, 정치적, 인구수, 문화적)3) 4P 분석(Marketing Mix)6. 마케팅 진출 국가에 대한 타당성 분석1) 현지 의약품 산업 시장 분석2) 선발 진입 기업의 성공 사례7. 새로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 REPORT(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분석) 목 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이유Ⅱ.본론1.스타벅스 기업개요1-1.기업소개1-2.창업배경1-3.성장과정1-4.기업목표1-5.기업연혁2.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2-1.미국 시장내 환경2-2.한국 시장내 환경2-3.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2-4.Porters Value chain3.스타벅스 기업환경 분석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3-2.SWOT 분석3-3.스타벅스 기업특성 분석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4.스타벅스 경영 전략4-1.스타벅스 Target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
  • 마케팅 스타벅스의 SWOT 분석과 마케팅 전략 연구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이유Ⅱ.본론1.스타벅스 기업개요1-1.기업소개1-2.창업배경1-3.성장과정1-4.기업목표1-5.기업연혁2.스타벅스 시장환경 분석2-1.미국 시장내 환경2-2.한국 시장내 환경2-3.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2-4.Porters Value chain3.스타벅스 기업환경 분석3-1.스타벅스 내부역량 분석3-2.SWOT 분석3-3.스타벅스 기업특성 분석3-4.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4.스타벅스 경영 전략4-1.스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