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락앤락 하이앤드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 창업히스토리
3. 경쟁업체분석
4. 성공포인트
- 본문내용
-
V 1978.10 -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V 1994.05 –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V 1998.10 – Lock&Lock 제품 출시
V 2002.03 – 락앤락 인터넷 쇼핑몰 오픈
V 2003.06 ~ 2007.08
- 생산, 해외판매, 내수판매 등 분할 및 상호 변경되
었던 계열사들을 합병, 상호명 ‘락앤락’
V 2008.11 – 수출국 100개국 돌파
V 2010.01 – 유가증권시장 상장
당시 한국산 주방용품
고무 대야 플라스틱 바가지 정도에 불과
세계 주방업체 200여 곳과 거래.
다양한 수입 주방용품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
제품 날개 돋친듯 팔리자 대기업도 진출.
대기업의 복잡한 의사결정구조로는 김 회장의 신속한 추진력과 경쟁 안돼.
국내 주방수입용품 업체 1위.
“남대문의 전설”
매월 순수익 3천만 원 이상. 당시 서울 강남 30평대 아파트 4천만 원 안돼.
판매 정체
1995년까지 하나코비의 매출액이 100억원에 이른뒤 판매 계속 정체
600여 가지 상품, 1000여 가지 잉크, 1만 4천여 가지의 제품 스티커
제품별 라이프 사이클 2년 안돼.
계속되는 신제품 개발로 투자비 증가. 재고관리 힘들어.
미투상품 5~60% 가격으로 판매.
집중해야 할 것
세계 어느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일년 내내 사용 가능할 것
국가나 문화적 차이가 없을 것
사이즈나 컬러가 어디에서나 통용될 수 있을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