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어린이들을 위한 FC서울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C서울의 현황 소개

2. FC서울이 현재 행하고 있는 어린이 마케팅 + 상황 제시

3. FC서울의 SWOT분석, STP

4. ‘우리친구들’ 의 해결안 제시

5. 정리, 결론
본문내용
1. 많은 인구로 거대한 시장
2. 경기장의 접근성이 좋음
3. 유일하게 CRM 시스템 구축
4. 스타 선수 배출
5. 여러 기업의 지원, 재정적으로 안정적
6. 마케팅사업에 대한 구단의 의지가 높음

1. 현재 구단 내에 스타선수의 부재
2. 어린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구단 마스코트의 활용 부족
3. 경기장 외적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부족

1. 어린이 팬의 꾸준한 증가
2. 서울시의 협조
3. 다른 팀과 라이벌 구도 형성(ex.수원)
4. 해외리그 선수들의 활약으로 FC 서울에 대한 관심증대
5. 어린이들도 핸드폰을 많이 보유(CRM 시스템을 이용한 마케팅에 유리)

1. 야구 인기의 증가로 축구팬 감소
2. 사교육으로 인한 어린이들의 여가시간이 많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
  • FC서울이란 이름으로 최초 우승을 거머쥐었다. FC서울의 기업목표는 흥행과 성적에서 한국 최고가 되는 것은 물론,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 구단의 위치에 오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세계 명문 팀들과의 교류에도 앞장설 것이다. 2007시즌부터 FC서울은 ‘Soul of Seoul, FC Seoul’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2. 산업 환경 분석(1) 산업 내 경쟁 프로스포츠 산업은 지역을 연고로 한다는 특수한

  • [경영전략] 부산아이파크의 문제점 분석과 전략 방안
  •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용만, 학현사, 2010한국 프로축구리그의 국제화전략에 관한 연구 - 김영환, 경원대학교, 20102008 KFA 총조사 -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2009프로스포츠 여성관람객 확대를 위한 연구 - 신승호, 국민대학교, 2008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출판사, 2006 3대 프로리그 무엇이 문제인가 - 정희윤, 국민체육진흥공단. 2004프로스포츠 비즈니스 - 신영락, 국민체육진흥공단, 2003스포츠 서비스업 실태 분석 - 조성식, 한국체육

  • FC서울 스포츠마케팅전략,앞으로의전략제안및 나의의견
  • FC서울 마케팅Table of Contents들어가며 FC서울의 스포츠마케팅 FC서울 마케팅전략경기장내경기장밖해외구단 성공사례J리그EPL 첼시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한 나의견해.들어가며- 본 보고서의 목적과 방향프로축구를 비롯한 국내 프로스포츠산업은 리그가 태동한 이후 적자구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과거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던 관중규모도 감소하거나 정체되는 추세에 있다. 그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국내 프로스포츠산업의 위기론이 꾸

  • [스포츠마케팅] FC서울의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이론과 사례연구》FC서울의 스포츠 마케팅 【목차】Ⅰ. 서론1. FC서울 소개2. FC서울의 기업목표 3. 주제 선정동기Ⅱ. 본론1. SWOT 분석 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4P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tion4. 마케팅 전략1) FC서울 프로모션 방법2) FC서울 최근 프로모션 사례5. 국내 경쟁구단과의 비교 분석: 수원삼성블루윙즈1) 구단 소개2) FC서울과의 관계3) 수원삼성의 대표 마케팅/프

  • [패션마케팅] 나이키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그리고 국제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 등은 나이키라는 스포츠 기업의 이미지와 잘 맞물려, 현재 나이키는 명실 상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포츠의류기업이 되었다. 3-2. 수많은 매장- 브랜드 파워의 상승과 더불어 세계로 입지를 넓히고 있는 나이키는 세계 각지에 대량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 유통망을 확보함에 따라 매장을 각 도시에 수십 개 이상 넓힐 수 있게 되었고 매출액 또한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었다. 3-3.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