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한국프로축구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한국 프로축구 소개 및 문제제기

3. 환경분석

4. 마케팅 요소별 전략

- 제품 전략 = 스타 마케팅
- 가격 전략
- 장소 전략
- 프로모션 전략
본문내용
(1) 프로축구 소개
한국프로축구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이 참가한 '수퍼리그'가 그 시초이다. 초창기 5개 구단에 불과하던 한국프로축구의 규모는 현재 13개 팀, 500여명의 선수로 확대되었다. 부산 아이콘스,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호랑이,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전북 현대모터스,대전 시티즌, 성남 일화 천마, 서울FC, 부천 SK, 대구FC,광주 상무, 인천유나 이티드 등 13개 구단으로 구성된 K-리그가 현재 진행 중이다.

(2) 문제 제기
지난 98년 프랑스 월드컵의 한국 본선진출로 인한 축구붐은 국내 프로축구의 활성화와 국민들의 관심으로 이어져 국내 프로축구에 큰 성과를 가져온 계기가 되었다. 불과 몇년전의 일이지만, 현재 그 상황은 크게 반전되었다. 또한,월드컵 개최라는 큰 행사를 치르고 4강 신화에도 불구하고, 프로축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은 늘어나지 않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결코 하나의 원인이 아님은 틀림없다. 축구연맹, 미디어, 소비자, 구단, 선수 등의 전반적인 문제에서 나타난 것이라 할 수 있다.

전반적인 국내 프로축구의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은 당장 이루어져야한다. 2002년 월드컵이란 대대적인 스포츠 행사를 기회로 하여, 스포츠 담당자들은 물론 구단 및 선수, 정부적인 차원에서 다루어져야 했지만 98년 때와 같이 제자리 걸음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해서 어떠한 대안이 있는지 국내의 전반적인 상황을 통해 분석하고 그 대안을 마케팅 측면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산업론] 프로축구 마케팅 전략 제안
  • 프로축구연맹의 제도적 개선2) 선정동기① 취약한 구단운영 구조② 실적 위주의 단기적, 지엽적 사업③ 연맹자금의 출처와 사용처의 불투명성④ K리그의 불합리한 제도▷ 취약한 구단 운영구조와 실적 위주의 단기적, 지엽적 사업. 연맹 자금의 출처와 사용처의 불투명성 그리고 K리그의 불합리한 제도들로 인해 공신력을 잃은 한국 프로축구 연맹을 제도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효과적인 운영을 통한 K리그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2. 한국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스포츠 스타들의 해외진출, 주 5일 근무제의 정착 등의 이유로 사람들은 스포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프로스포츠 뿐만아니라 각종 스포츠산업이 큰 각광을 받고 있고, 이를 뒷바침해줄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현재의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재정경제부에서는 2020년 까지 한국의 일인당 국민소득(GNP)를 현재의 만불에서 선진국 수준인 삼만 불 까지 올리겠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이는 통계상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스포츠매니지먼트가 바로 이런 일을 하고있다. 이사장은 올들어 95년 춘계 및 추계 대학핸드볼연맹의 경기대회 운영권을 맡아 손해없이 대회를 끝마쳤다. 일본의 J리그가 한국 프로축구보다 늦게 출발했음에도 빨리 성공한것은 프로축구를 비즈니스로 잘 이용한 데 있고 당연히 스포츠마케팅사가 한몫을 했기 때문이라고 제인측은 말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 운동선수들중에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은 아주 많다.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월드컵

  • [스포츠마케팅] 프로축구FC SEOUL 활성화 및 개선 방안
  • FC SEOUL 활성화 및 개선 방안스포츠 마케팅안녕하세요, 프로축구 FC서울의 활성화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발표하게 된스포츠 마케팅 3조입니다.FC서울은 수도 천만의 `인구를 연고지로 갖고 있기 때문에 FC서울의 흥행 성공은 궁극적으로 프로 축구 전체의 활성화와 연결될 정도로 중요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천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서울로 입성한 것을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즌초반에만 반짝했을 뿐, 전체적으로 흥행에 실패한 F

  • [서비스론] 나이키의 경영사례 및 성공사례 연구
  • 스포츠의류, 경기적인 영감을 일으키는 형태의 의류, 운동가방 및 관련 액서서리 등을 판매한다. 이들은 신발제품과 보완되도록 디자인되며 동일한 브랜드, 동일한 마케팅과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때로는 특별한 용도나 혹은 비슷한 디자인에 의한 컬렉션용으로 만든 신발․의류․액서서리를 판매하고 대학, 프로팀 및 리그 로고를 라이센시한 의류도 판매한다. 용품 : 스포츠 활동용으로 디자인된 스포츠 공(ball), 시계, 안경, 스케이트, 방망이(ba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