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상가내 상점을 대상으로한 메타몰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1 메타몰의 의미
1.2 기존 메타몰의 현실태 및 그 문제점
1.3 연구 목적
1.4 연구 방법

Ⅱ.메타몰 분석 및 설계모델

2.1 분석
2.1.1 비즈니스 모델
2.1.2 사업 전략
2.1.3 마케팅 전략
2.1.4 기존 시장

2.2 메타몰 설계
2.2.1 스토리보드
2.2.2 시스템 분석
2.2.3 데이터 모델링
2.2.4 사이트맵 구성도

Ⅲ. 메타몰 구축

3.1 시스템 전체환경
3.2 개발절차
3.3 구축과정
3.4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Ⅳ. 메타몰쇼핑의 영향과 전망

4.1 구현 결과

4.2 기대 효과
4.2.1 전자상거래를 통한 온·오프라인의 결합을 통한 사업확장
4.2.2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향상된 고객관리 시스템
4.2.3 손쉽고 간편한 상점구성 및 관리를 통한 마케팅
4.2.4 경제적 이익
4.2.5 소비자 입장에서 본 코몰넷

4.3 결론

4.4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전자의 시대라 말하여도 무방할 듯 하다. 이러한 시대에는 기술과 지식집약 산업이 가장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전자상거래가 아닐까 한다. 이 전자상거래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있다면, 쇼핑몰이 아닐까 한다. 우리는 지금 여기서 쇼핑몰을 논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벌써 쇼핑몰은 이젠 일상 생활에 자리잡을 정도로 많은 사이트들이 확산, 퍼져 왔고, 또한 알게 모르게 많이 이용하는 것이 지금 현 실태이다. 여기서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것은 쇼핑몰의 한 형태인 메타몰이다.
현재의 메타몰들을 크게 나누어보면 대형업체를 중심으로한 백화점식 쇼핑몰이 있고, 경매사이트와 같은 단순 참여형 사이트가 공존하고 있다. 그리고 여기에 거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 못한 소규모 메타몰들. 기실 말이 메타몰이지 단순 광고성 웹페이지에 불과한 것들이 다반사이다. 요즈음 대규모 할인업체와 유통업체의 두각으로 소규모 상점들의 경쟁력이 많이 약화되었지만.. 아직까진 대부분의 식생활품 및 기타품들을 주변의 상점에서 구매하고 있다. 이유는 가깝고 간편하고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점을 인터넷과 접목하여 상가전체를 메타몰로 구성하려고 한다. 기존의 일회성 웹페이지에서 벗어나 고객과 쌍방향 교류가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근간으로 이루어지는 진정한 메타몰을 구축하려고 함이다. 그럼 이제 메타몰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겠다.
참고문헌
[1] Richard Waymire(1999), 초보자를 위한 MicroSoft SQL Server 2000
[2] 김태영(1999), Taeyo's ASP
[3] 손호성·안우길·홍순성(2000), ASP3.0 Bible
[4] 주재훈(1996), 정보시스템 개론
[5] LG 경제연구원(2000), 밀레니엄 레포트
[6] 최은만(1994), 소프트웨어 공학
[7] 이영환·박종순(1998), 시스템 분석과 설계
[8] 이웅규(1996), 전자상거래와 인공지능의 만남, Internet
[9] 노규한·송승희(2001), 전자상거래 관리사
[10] 척마틴(2001), 비즈니스.COM
[11] Mark Minasi(2001), Mastering Windows 2000 Server
[12] 김성수(2001), Java Script&Html 사전
[13] 존 퍼먼(2001), 꿈의 전자상거래
[14] 김용재(2001),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15] 고영욱(2001),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16] 김성희(2000),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7] 박대윤·김형수(2001), 인터넷 쇼핑몰 기획 실무 스타일 가이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한 시장경제 또한 이 지구를 단일 시장으로 묶어줄 막강한 힘을 가지고 우리생활에 깊숙이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기존에 존재하던 경제시장의 모습에서 또 다른 제2의 모습으로 탄생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경제적, 기술적, 동기 때문에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전망과 기대는 매우 낙관적이라고 할 수 있다.국내의 인터넷 비즈니스는 1996년 시작되었다. 당시 롯데 인터넷 쇼핑몰과 인터파크가 우리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제1장 서 론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이에 따른 우리 생활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를 출현시켰다. 인터넷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매체이다.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라디오는 38년,TV는 13년, PC 16년이 소모되었으나 인터넷은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성용모․ 위오기,「글로벌경영」, 법문사, 2001, p441이렇게 인터넷의 급성장에 따른 새로운 비즈

  • 전자상거래 레포트
  • 200512295경영․경영정보학부 임혜지1.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유형(1) 전자상거래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 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B(Cyber Business)의 세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여기서 ECIP의 EC란

  • 전자 상거래
  • 한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오스틴 대학의 원스톤 교수에 따르면 네트웍을 통한 상품의 구매와 정의될 수 있다. 전자 상거래는 쇼핑, 금융 등 인터넷 가상공간(Cyberspace)을 통해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뛰어 넘어 실현되기 때문에 실물 위주의 경제 체제에 혁명적 변화를 불러 올 것이다. 자주 사용되는 용어인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거리를 걸어 다니면서 가계의 상품을 보는 개념을 인터넷에 적용하고

  • [브랜드마케팅]한국 패션 브랜드의 나아갈 길
  • 한몫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따라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20∼30% 싼 가격으로 명품을 제공하는 업체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게다가 이런 업체들은 인터넷에서 재래시장, 중고 명품점까지 종류를 다양화하는 등 명품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부터 명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밀리오레, 두타에 이어 올 초에는 동대문 최대 도매 쇼핑몰인 누죤이 600여평 규모의 명품관을 개장했으며 평회시장도 ‘6area’라는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