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정보] 상가내 상점을 대상으로한 메타몰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1 메타몰의 의미
1.2 기존 메타몰의 현실태 및 그 문제점
1.3 연구 목적
1.4 연구 방법
Ⅱ.메타몰 분석 및 설계모델
2.1 분석
2.1.1 비즈니스 모델
2.1.2 사업 전략
2.1.3 마케팅 전략
2.1.4 기존 시장
2.2 메타몰 설계
2.2.1 스토리보드
2.2.2 시스템 분석
2.2.3 데이터 모델링
2.2.4 사이트맵 구성도
Ⅲ. 메타몰 구축
3.1 시스템 전체환경
3.2 개발절차
3.3 구축과정
3.4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Ⅳ. 메타몰쇼핑의 영향과 전망
4.1 구현 결과
4.2 기대 효과
4.2.1 전자상거래를 통한 온·오프라인의 결합을 통한 사업확장
4.2.2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향상된 고객관리 시스템
4.2.3 손쉽고 간편한 상점구성 및 관리를 통한 마케팅
4.2.4 경제적 이익
4.2.5 소비자 입장에서 본 코몰넷
4.3 결론
4.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전자의 시대라 말하여도 무방할 듯 하다. 이러한 시대에는 기술과 지식집약 산업이 가장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전자상거래가 아닐까 한다. 이 전자상거래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있다면, 쇼핑몰이 아닐까 한다. 우리는 지금 여기서 쇼핑몰을 논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벌써 쇼핑몰은 이젠 일상 생활에 자리잡을 정도로 많은 사이트들이 확산, 퍼져 왔고, 또한 알게 모르게 많이 이용하는 것이 지금 현 실태이다. 여기서 우리가 다루고자 하는 것은 쇼핑몰의 한 형태인 메타몰이다.
현재의 메타몰들을 크게 나누어보면 대형업체를 중심으로한 백화점식 쇼핑몰이 있고, 경매사이트와 같은 단순 참여형 사이트가 공존하고 있다. 그리고 여기에 거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 못한 소규모 메타몰들. 기실 말이 메타몰이지 단순 광고성 웹페이지에 불과한 것들이 다반사이다. 요즈음 대규모 할인업체와 유통업체의 두각으로 소규모 상점들의 경쟁력이 많이 약화되었지만.. 아직까진 대부분의 식생활품 및 기타품들을 주변의 상점에서 구매하고 있다. 이유는 가깝고 간편하고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점을 인터넷과 접목하여 상가전체를 메타몰로 구성하려고 한다. 기존의 일회성 웹페이지에서 벗어나 고객과 쌍방향 교류가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근간으로 이루어지는 진정한 메타몰을 구축하려고 함이다. 그럼 이제 메타몰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겠다.
- 참고문헌
-
[1] Richard Waymire(1999), 초보자를 위한 MicroSoft SQL Server 2000
[2] 김태영(1999), Taeyo's ASP
[3] 손호성·안우길·홍순성(2000), ASP3.0 Bible
[4] 주재훈(1996), 정보시스템 개론
[5] LG 경제연구원(2000), 밀레니엄 레포트
[6] 최은만(1994), 소프트웨어 공학
[7] 이영환·박종순(1998), 시스템 분석과 설계
[8] 이웅규(1996), 전자상거래와 인공지능의 만남, Internet
[9] 노규한·송승희(2001), 전자상거래 관리사
[10] 척마틴(2001), 비즈니스.COM
[11] Mark Minasi(2001), Mastering Windows 2000 Server
[12] 김성수(2001), Java Script&Html 사전
[13] 존 퍼먼(2001), 꿈의 전자상거래
[14] 김용재(2001),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15] 고영욱(2001),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16] 김성희(2000),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7] 박대윤·김형수(2001), 인터넷 쇼핑몰 기획 실무 스타일 가이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분석, 저가항공사, SWOT분석, ] 저가항공사 진에어 기업분석 경영전략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