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한국 패션 브랜드의 나아갈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명품 브랜드 선호 풍조와 영향
2) 명품 선호도
*본론
1)브랜드 파워란?
2)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는 무엇인가
3)파워 브랜드 구축사례
-샤넬
-나이키
-프라다
4)국내 패션 브랜드
(1)국내 패션 브랜드 현황
(2)국내 패션 브랜드 파워 구축의 방법 모색
*결론
-브랜드 파워는 제품 판매를 위한 선진 마케팅 전략이다.
우리 나라에서도 브랜드 파워 구축에 힘써야겠다.
- 본문내용
-
1)명품 브랜드 선호 풍조와 영향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수출 감소율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등 국내경기가 깊은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지만 명품시장은 연간 1조원을 육박하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강남지역 백화점들은 매장을 대대적으로 늘리고 수입브랜드를 대거 입주시키면서 점차 커지는 명품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시장 전반의 고급화 현상을 촉진. 고가의 소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대형제품과 유명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방소비와 미적 감각, 그리고 유행과 품위를 중시하는 감각과 유행 중시적 소비패턴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명품시장의 불황을 비껴가고 있음을 단적으로 알 수 있는 곳은 백화점 명품관이다. 최근 들어 백화점의 수입명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고있고 심지어 어떤 고급브랜드를 유치하고 있느냐에 따라 백화점의 가치가 결정된다는 말이 나돌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백화점들이 명품판매에 뛰어드는 것은 무엇보다도 경기를 타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높은 판매마진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기존의 ‘대중 백화점’이 ‘명품 전문점’으로 전환하고 있는 배경에는 수입명품이 어느 정도 대중화되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일례로 요즘 직장여성과 대학생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비록 유행은 지났지만 명품브랜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 것.
자료평가
- dma
- pjy28***
(2005.12.13 04:21: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학습사회 평생교육기관의 역할과 가치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교육기관 경영에서 고려해야 하는 특수성에 대해 논하시오
- 최근 현대사회의 특성 중 반려동물을 가족이라는 개념에 두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반려 동물과 관련되어 발생하는 가족 간의 문제도 다양하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 소설, 드라마 등을 활용한 한국문화 교육 강의안(교안)을 서술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임신 중 태교의 1) 개념과 중요성, 2) 부성태교의 의의, 3) 우리나라의 태교문헌 고찰, 4) 태교의 종류와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 관계성과 연결성을 중시하는 우리나라 가족주의 문화의 특성을 고려해 볼 때 보웬의 자아분화라는 개념이 우리나라 가족에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입장을 밝히시오
- 복지국가의 위기와 재편(1970년대 이후)에 대해 논하시오
- [방어기제 연구레포트] 방어기제 개념,특성,종류분석및 방어기제 다양한 사례분석과 내가사용하는 방어기제 사례소개와 나의의견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