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한국 패션 브랜드의 나아갈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명품 브랜드 선호 풍조와 영향
2) 명품 선호도


*본론

1)브랜드 파워란?

2)브랜드의 자산적 가치는 무엇인가

3)파워 브랜드 구축사례
-샤넬
-나이키
-프라다
4)국내 패션 브랜드
(1)국내 패션 브랜드 현황
(2)국내 패션 브랜드 파워 구축의 방법 모색


*결론
-브랜드 파워는 제품 판매를 위한 선진 마케팅 전략이다.
우리 나라에서도 브랜드 파워 구축에 힘써야겠다.

본문내용
1)명품 브랜드 선호 풍조와 영향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수출 감소율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등 국내경기가 깊은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지만 명품시장은 연간 1조원을 육박하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강남지역 백화점들은 매장을 대대적으로 늘리고 수입브랜드를 대거 입주시키면서 점차 커지는 명품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이는 결과적으로 소비시장 전반의 고급화 현상을 촉진. 고가의 소비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대형제품과 유명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방소비와 미적 감각, 그리고 유행과 품위를 중시하는 감각과 유행 중시적 소비패턴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명품시장의 불황을 비껴가고 있음을 단적으로 알 수 있는 곳은 백화점 명품관이다. 최근 들어 백화점의 수입명품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고있고 심지어 어떤 고급브랜드를 유치하고 있느냐에 따라 백화점의 가치가 결정된다는 말이 나돌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백화점들이 명품판매에 뛰어드는 것은 무엇보다도 경기를 타지 않고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높은 판매마진을 보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기존의 ‘대중 백화점’이 ‘명품 전문점’으로 전환하고 있는 배경에는 수입명품이 어느 정도 대중화되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일례로 요즘 직장여성과 대학생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비록 유행은 지났지만 명품브랜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는 것.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ma
  • pjy28***
    (2005.12.13 04:21:06)
회원 추천자료
  • 한국 패션산업과 이탈리아 패션산업 분석
  • 마케팅‘ 성공한 비즈니스맨이 가장 입고 싶어하는 옷’“ A R M A N I ” KOREA Vs. ITALYGiorgio Armani 0708 F/W CollectionKOREA Vs. ITALYLie Sang - bongLie Sang - bongKOREA Vs. ITALYLie Sang – bong Profile서울예술대학 방송 연예과 졸업 생계를 위해 수선을 배우다 디자이너의 길로 들어섬국제패션디자인연구원을 거쳐 디자이너 활동을 시작 1983년 중앙디자인 컨테스트로 데뷔 자신의 이름(LIE SANG BONG)을 브랜드로 샵을 오픈 Lie Sang- bong Paris라는 브랜드명으로 파리 기성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오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마케팅 전략 비교(4P)(1) 제품전략(Product)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브랜드 네이밍- 눈 설(雪) 꽃 화(花) 빼어날 수(秀) - 슬로건 “나이라는 가지 위에 빼어난 아름다움의 눈꽃을 피운다”는 의미- 설화수의 설화는 눈처럼 하얗고 아름다운 꽃을 의미하는 동시에 한겨울 눈 속에서 올라오는 동백꽃처럼 강인한 생명력과 단아한 아름다움을 상징 -상품명이 독특하고 우리나라의 고풍스러우면서 한국적인 미를 연상● 편익성과 성능(한방 성분의 특별

  • 후아유(WHO.A.U) 한국형 SPA 브랜드성공사례
  • 브랜드에게는 더 없이 큰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관세와 인건비도 더욱 더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의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제조원이 MADE IN CHINA 가 아닌 MADE IN KOREA 가 된다는 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을 것이다.(※참고자료 : 개성에서의 생산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보여줌, 출처 : 『제6차 세계한상 대회 발표자료집』)(※참고자료 : 해외의 SPA브랜드 들의 유통전략, 출처 : 네이버카페-『패션머천다이징 & 마케팅』)Ⅲ. 결

  • 현대백화점 차별화 전략
  • 무점포 유통업 진입① 현대홈쇼핑② e-현대백화점5.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5.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배경5.2 CRM 구축 5.3 CRM의 궁극적인 목표6. 현대백화점의 문화마케팅7. 현대백화점의 선택8. 느낀점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① 소제목 6에서 다룸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20.4 33.6 32.8 30.4 31.5 40.1 27.41남성여성10대20대30대40대1 30.8 38.1 21.1 29.9 43.2 37.811997 1998 1999 2000 200112.6 11.3 13.3 15.2 173차원 세로 막대형 1단위:조원

  • [탐방기획서] 일본의 기모노 대중화를 통해 본 우리나라 한복의 활성화 방안 제시
  • 패션디자인,2009염혜정,1990年代 패션에 나타난 기모노 이미지 디자인의 형식 分析. 패션비즈니스, 한국패션비즈니스협회.2001이희남한승희,한국과 일본대학생의 전통복식에 대한 인식차이 연구,상지대학교 생활과학산업학과.2006양정원,중고등학생들의 한복착용에 대한 의식 조사,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2008.10-참고 사이트일본 도쿄 국립박물관, http://www.tnm.go.jp/jp/servlet/Con?pageId=X00/processId=00교토부 지역 한국어판 웹사이트 http://www.pref.kyoto.jp/visit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